한국광고environment(환경) 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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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03:4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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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광고는 항상 환경變化(변화)에 조화되어야 하고 그 실행에 있어 진실하여야 하고 허위과장이…(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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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광고environment(환경) 요소의 변화과정을 시대적으로 조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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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광고environment(환경) 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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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광고환경요소의 변화과정을 시대적으로 조사하였습니다.
한국광고environment(환경) 의변화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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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환경의 의의와 influence(영향)
오늘날의 사회 그 자체를 외부환경이라고 할 수 있어 사회환경의 여러 가지 요소와 광고는 밀접한 상호관계와 작용을 하게 되는데 기본적이고 중요한 요소는 거시적 환경으로서 정치, 경제, 사회, 文化(culture) , 예술 ,법률 등이 각 방면에 걸치고 제약환경으로서 政府, 협회, 업계규범 등이 있는데 그중 중요한 겻으로는 시장경제와 광고와의 상호작용, marketing 커뮤니케이션과 광고와의 상호작용, 대중文化(culture) 와 광고와의 상호작용, 매스커뮤니케이션과 광고관계와 정치규제와 광고와의 관련성, 국제화에 따른 시장개방과 광고와의 상호 작용 등이 있따
(2) 광고발전단계의 특징
①광고발생기-기호나 상징으로서 사람의 주목을 끄는데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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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광고유아기-전단, 포스터, 신문광고들이 많이 나타나기 스타트
설득을 하는 과정에서 허위광고를 하는 경우도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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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광고성장기- 18세기말에서 일어난 산업혁명에 따라 제품의 공장제 기계화에 의한 대량생산이 일어나자 그 대량생산품을 속히 대량유통, 대량소비를 시키기 위한 marketing 의 일환으로서 광고의 실해이 활발해지고 마침내 광고는 대량생산을 지속하고 확대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대량정보수단이고 고객을 끌어 판매에 연결시키는 기능을 크게 하는 수단으로서 중시되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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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광고성숙기-광고의 기능도 다량생산에 따른 대량판매의 수단일 뿐 아니라 이제는 소배대중의 상품 구매의 편익과 생활 향상을 도모해 주는 수단으로까지 인정되게됨.
환경요소들과 광고의 상호작용이라고는 하나 실제로는 광고가 환경에 의해 많은 influence(영향)을 받고 있으며 더 나아가 규제까지도 받고 있어 환경에 순응하지 않고 규제에 어긋날 경우에는 용납이 안되고 비난을 받게 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