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세대 감독 소무의 지아장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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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6 0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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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대 초반을 통틀어 당국은 규정과 조례를 문제 삼아 누구라도 이런 영화 감독들과 일하지 못하도록 하는 등, 독립영화 제작을 중단 시키려 하였고, 1996년 국영 스튜디오 시스템을 벗어난 영화 제작은 불법이라는 점을 구체적이고 명시적으로 규정한 새 영화법을 통과 시켰다. 中國영화국의 업무는 각종 스튜디오의 제작편수와 제작 방향 등의 계획 수립, 검열, 영화발전의 장기계획 수립, 해외와의 교류 등으로 나누어지며, 산하에 여러 단체를 거느리고 있따 단체들 중 中國영화공사는 배급과 흥행을 담당하고 있으며, 완성된 작품에 대해 영화국의 상영허가가 나면 영화공사는 그 영화를 제작한 스튜디오와 계약을 맺고 전국에 배급, 상영한다. 소무의지아장커 , 6세대 감독 소무의 지아장커경영경제레포트 ,
Ⅰ.현재 中國 영화 정책
오늘날 中國영화의 정책을 총괄하는 기관은 文化(문화)성 산하의 中國영화국(1978설립)이다. 따라서 시나리오 단계에서 통과하지 못하면 촬영자체가 불법이다. 또한 주요 교육기관으로는 5세대 감독을 배출한 곳으로 유명한 베이징영화학교가 있따
中國에서 영화는 반드시 스튜디오에서 제작해야 하며, 두세번에 걸친 엄격한 심의를 통과해야만 한다.
오늘날 中國에서 영화를 한다는 일은 여전히 권력 혹은 정책에 대한 저항을 의미한다. 그들이 영화를 계속하는 방식은 권력과 적절히 타협하든지, 아니면 끝까지 그들의 감시를 피해 비밀리에 지하로 숨어들든지, 해외로 도피하든지 중의 하나이다. 그런데 그 어떤 방식도 찾기 쉬운 출구가 보장되어 있는 것은 아닌것이다 . 권력과 타협하게 되면 생명과 자존을 상실할 것이며, 지하로만 숨어든다면 너무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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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세대 감독 <소무>의 지아장커에 대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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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세대 감독 <소무>의 지아장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몇몇 감독들이 당의 규제를 벗어나 중화인민 공화국 사회현실을 비판적으로 보여 주는 영화를 만들고, 그 영화들이 해외 영화제에서 상을 받는 다는 사실에 대해 中國 당국은 마땅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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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세대 감독 소무의 지아장커
다. 그들의 사회가 직면한 수많은 문제들에 대한 직설적인 언급은 허용되지 않으며 사회에 대한 비판은 곧 권력에 대한 저항으로 해석 된다 이런 상황에서 6세대 작가들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은 매우 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