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학교에서의 카운슬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04:09
본문
Download : 대안학교에서의 카운슬링.hwp




대안학교에서의 카운슬링
대안학교에서의카운슬링 , 대안학교에서의 카운슬링사범교육레포트 ,
대안학교에서의카운슬링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대안학교에서의 카운슬링.hwp( 52 )
카운슬링에의 새로운 접근법
② 다른 역할 재규정은 대안학교가 어떤 카운슬러를 학교임원으로, 교수팀의 구성부분으로 겸임시킬 때 일어난다. 즉, 호로그램 안에 주요 취지로서 카운슬링 요소를 만들었다. 그러한 상황 속에서, 필연적으로 그 카운슬러는 다른 역할들 즉 교실수업, 작은 그룹들 지도, 부모들과의 관계유지와 같은 역할들과 부딪치게된다 Berkeley(California) Model School A는 이러한 방식으로 전담 카운슬러를 사용한다. 그 카운슬러는 나머지 교사들과는 달리 the gist적 즉 중심적인 역할을 하게된다 Washington주 Seattle에 있는 Cottage에서, Rainier Beach High School안에서 이루어지는 그러한 대안적인 호로그램을 개발했다. 그리고 Philadelphia에 있는 도시 직업교육센터- 대안적인 호로그램으로 직업교육을 하는 학교-에서도 카운슬링 담당 교사는 활동적인 카운슬러 그룹으로 10대 학생들의 요구에 봉사하는 중심적인 역…(drop)
설명
다. 대안학교의 미소함(smallness)은 어떤 카운슬러가 심지어 전통적인 면대면(one to one) 방식의 기능을 취한다 하더라도 거의 학교 전체 학생과 가깝게 접촉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한 대안학교들에서는 특별한 학생 집단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