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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 칼빈의 개혁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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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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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예정론에 대하여
첫째로, 하나님은 참으로 어떤 사람을 구원으로 선택하시지만, 다른 사람들은 영벌로 에정하시지는 않으신다.
이러한 이중 예정은 커다란 신비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을 결
코 저버리지는 않는다. 이
러한 모든 사실이 어떻게 동시적으로 참될 수 있는가에 대상으로하여 우리는 헤아려 알
수 없다.

요한 칼빈의 개혁신학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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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빈은 예정론을 일반 하나님의 섭리론과 분리시킴으로써 예정을 하나님의 전능
이나 전지로부터 증명하려고 시도하지 않았다.
둘째로, 이 이론(理論)은 하나님이 아직 짓지도 않은 죄로 인해서 어떤 사람에게 정죄
를 내리시기 때문에 하나님의 불공정함을 나타낸다. 그러면서도 우리는 하나님은 의로우시고, 우리는 죄를
지었으며, 유기된 자는 자신의 죄 때문에 정죄받았음을 계시를 통해서 안다.
세째로, 하나님은 우리가 먼저 죄를 짓도록 미리 예정하신 후에 우리가 죄를 지
으면 그때에 가서 그 죄를 인해서 우리를 처벌하시는 듯하다며 반대가 있었다.
성경적 예정은 이중적인 것으로서-(선택
과 유기의 예정)-인간의 미래적 행동에 대한 하나님의 선지를 근거로 하지 않는다.
이러한 반대에 대상으로하여 대답할 말은 없으나 하나님의 뜻은 헤아려 알 수 없고 신비
스럽다고 주장할 뿐이다. 왜냐하면 그렇게...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칼빈은 예정론을 일반 하나님의 섭리론과 분리시킴으로써 예정을 하나님의 전능

칼빈은 예정론을 일반 하나님의 섭리론과 분리시킴으로써 예정을 하나님의 전능이나 전지로부터 증명하려고 시도하지 않았다.
칼빈의 예정론은 하나님의 전능이나 전지에 대한 사유를 바탕으로 하지 않고 성
경의 증언에 근거하고 있다 하나님의 본성에 대상으로하여 이성으로 판단한 논리적 결
론을 근거로 해서 정립한 예정론은 인간의 교만을 밖으로 표출해 내려고 하는 좋은
예에 불과하므로 거절할 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그렇게... , 요한 칼빈의 개혁신학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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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To be continued )

이나 전지로부터 증명하려고 시도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렇게 하는 것은 하나
님의 비밀스런 계획을 뚫고 들어가는 것이며 교만과 불경건의 탑을 높이 쌓는 것으
로 보았기 때문일것이다 칼빈은 예정을 하나님의 영원한 신의(신의 : decree)라고
부르며, 예정에 따라서 하나님께서는 각 사람에게 장차 이루어진 것(선택과 유기)
을 스스로 결정하셨다고 definition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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