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에의한인터넷(Inte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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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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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결과 ①정보·상품의 다양성/효율성, ②구매후 만족감, ③시공을 초월한 자유로움, ④구매과definition 신뢰성/편리성, ⑤구매전 신뢰감, ⑥익명성의 흥미로움이라는 6개 요소로 분류하였고 대체로 긍정적인 反應(반응)이 나타났다.고객만족에의한인터넷(Internet)
로서 가장 높은 만족을 느끼는 속성으로 밝혀졌다. 특히 각 거래단계에 걸쳐 두루 나타나는 소비자의 불안감은 보안기술이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의 개발뿐만 아니라 한 차원 질 높은 서비스를 수행함으로써 상당 부분 해소될 수 있는 측면이라고 하겠다.고객만족에의한인터넷 , 고객만족에의한인터넷경영경제레포트 ,
고객만족에의한인터넷(Inte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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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에의한인터넷(Internet)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구매과definition 신뢰성/편리성’는 0.4473, ‘구매후 만족감’은 0.4366, ‘익명성의 흥미로움’은 0.3689, ‘구매전 신뢰감’은 0.2025으로 나타났다.
Internet 쇼핑몰에 대해 고객이 가장 높은 기대를 갖고 있는 측면은 시공을 초월한 자유로움과 익명성의 흥미로움으로서 Internet이 갖는 속성 에 기인하는 바가 컸다.
이와 같은 결과를 볼 때 소비자들은 Internet 쇼핑몰에 대해 만족스러운 평가를 내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그 수준이 1을 넘지 못하는 수준에 그치고 있어 아직은 Internet 쇼핑몰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높지 않음을 알 수 있다
소비자들이 Internet 쇼핑몰에 대해 평가한 만족도를 순서대로 정리(整理) 해 보면 다음과 같다.
또한, 신용카드를 통한 대금결제나 개인정보의 유출로 인한 피해, 자신의 실수나 오작동으로 인한 원치 않은 주문, 주문의 철회 등등의 사건이 사…(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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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고객만족에의한인터넷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만족의 측면
平均(평균)
표준편차
시공을 초월한 자유로움
.6xxx
1.29
구매과definition 신뢰성/편리성
.4473
1.13
구매후 만족감
.4366
1.26
익명성의 흥미로움
.3689
1.17
구매전 신뢰감
.2025
1.10
정보·상품의 다양성/효율성
-.0054
1.16
V. 結論
본 연구에서는 Internet 쇼핑에 대한 소비자만족도를 조사하였다.
하지만 그 수치가 대체로 1을 넘지 못하는 낮은 수치임을 볼 때 기업에서는 이러한 부분의 improvement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