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flight(항공)의 마케팅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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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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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아시아나flight(항공)의마케팅strategy
아시아나 flight(항공)의 마케팅 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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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업선定義(정이) 이유
Ⅱ.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개요
1. 배경
2. 기업紹介(소개)
3. 기업연혁
4.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철학
Ⅲ. 시장environment분석
1. 외부 분석
(1) 시장environment
(2) 대한항공의 4P
(3) 대한항공 비교분석
2. 내부 분석
(1) STP 분석
(2) 아시아나 항공의 4P
3. SWOT
Ⅳ. 향후 전략(strategy)
객실서비스만이 강화되어 보이는 아시아나 항공의 이미지에 대해 상대적으로 대한항공의 이미지는 총체적인 서비스 우위에도 불구하고 딱딱하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 이런 부분은 나아가서 아시아나 항공의 브랜드 이미지를 여성적이고 새로운 느낌의 항공사로 느껴지게 했으며 이와 반대로 대한항공은 남성적인 이미지로 느껴지게 했다. 아시아나 항공사가 없던 단수 민항기 시대에 객실 서비스의 전향으로 대한항공의 기내 서비스를 접해 왔던 국내 고객에게 있어서 아시아나 항공사의 새로운 서비스 이미지는 신선하게 와 닿았으며 이에 비교되어서 대한항공의 객실서비스 이미지는 상대적으로 덜 친절하고 노후된 이미지로 남게 되었다. 이로써 더 이상 대한항공은 섬세한 서비스나 안전도를 가지고 고객에게 어필하기 힘든 지경에 이르렀다.[경영학]아시아나항공의마케팅전략 ,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본 자료는 아시아나 flight(항공)의 마케팅 strategy을 조사한 리포트입니다. 최근 미국에서 민항기를 이용한 테러가 발발하면서 사람들은 항공기 안전에 극도로 민감해 있는 실정이다.
① 예약 서비스 - 사전 좌석 예약 서비스, 자동 음성 응답 서비스, 예약 무료전화 서비스, 독일 무료 리무진 버스 서비스, 24시간 예약 서비스, 누리망 예매 서비스, Fax 예약 서비스
② 발권 서비스 - 우체국 발권 서비스, 국제선 탑승권 사전발급 서비스, 국제선 항공권 누리망 구매 서비스, 국내선 전화 발권 서비스, 항공권 타 지역 송부 서비스, ETAS(호주 사전전자비자 발급)
③ 공항 서비스 - 출국 수하물 국내 국제 연결서비스, 국내 왕복 탑승수속 서비스, 도심공항 터미널 탑승수속 서비스, 국내선 연결 탑승수속 서비스, 한가족 서비스, KAL LOUNGE 서비스, KAL FA…(skip)
설명
다.
(2) 대한항공의 4P
1) Product
대한항공의 사업 활동은 서비스산업의 활동이므로, 그들의 서비스 제품의 예약과 발권 체크인, 탑승과 탑승 후 기내 서비스 등의 단계를 모두 포함한다.
본 자료는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한 리포트입니다. 더욱이 대한항공의 대형사고가 빈번히 일어나면서 사람들은 안전에 대한 욕구가 더 생기게 되었으며 그에 적절한 아시아나 항공의 광고 전략(strategy)에 대응하지 못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