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경영에 있어서 문제행동지도 개입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03:47
본문
Download : 학급경영에 있어서 문제행동지도 개입기술_5076272.ppt
설명
Download : 학급경영에 있어서 문제행동지도 개입기술_5076272.ppt( 38 )
학급경영에있어서문제행동지도개입기술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학급경영에 있어서 문제행동지도 개입기술
1.학급경영의 이해
학급경영의 定義(정의)
학급경영의 원리
학급경영의 영역별 분류
학급관리 전술탐색
2.학생의 문제행동
문제행동의유형
3.교사의 성공적 개입
교사의개입원칙
적극적 개입에 앞서
관리개입의 위계
1단계 비언어적 개입
2단계 언어적 개입
언어적 개입 기법의 위계
3단계 논리적 결과의 활용
4.학급경영의 실제
교사 학급운영 전문성 발달 프로그램(program])
1. 수업시간에 참여하지 않는 학생
2. 교사에 따라 태도를 바꾸어 무례하게 행동하는 학생
3. 수업 중 교사를 힘들게 하고 수업 분위기를 망치는 학생
4. 수업시간을 주도하는 학생
학급경영에 있어서 문제행동지도 개입기술
1) 언제나 비언어적 개입을 먼저 사용
2) 가능한 한 개별적으로 사용
3) 가능한 한 간결하게
4) 사람이 아니라 상황
5) 감정이 아니라 행동을 제한
6) 비꼬는 말이나 학생을 헐뜯고 인격을 무시하는 말은 피하라
7) 학생의 特性이나 문제 상황에 적합한 기법을 사용
8) 가능한 한 의사결정 위계의 학생 중심 통제 수단에…(省略)
레포트/경영경제
학급경영,문제행동지도,개입기술,문제행동아동개입기술,학급경영지도measure(방안) ,학급운영
학급경영,문제행동지도,개입기술,문제행동아동개입기술,학급경영지도방안,학급운영학급경영에있어서문제행동지도개입기술 , 학급경영에 있어서 문제행동지도 개입기술경영경제레포트 ,
학급경영에 있어서 문제행동지도 개입기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