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정보시스템의 定義(정이) 과 구성 및 피료썽과 해결해야할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6 09:41
본문
Download : 서비스경영 정보시스템의 개념과 구성 및 필요성과 과제_5054371.hwp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서비스경영 정보시스템의 定義(정이) 과 구성 및 피료썽과 해결해야할문제
I. 서비스경영 정보시스템의 의의
II. 서비스경영을 위한 정보시스템의 구성
1. 기업 내부보고시스템
2. 인텔리전스
3. 의사결정지원 정보analysis(분석) 시스템
4. 고객조사
III. 서비스경영정보시스템의 必要性
IV. 성공적인 서비스경영 정보시스템을 위한 요인
V. 서비스경영 정보시스템의 활용
I. 서비스경영 정보시스템의 의의
서비스경영 정보시스템이란 `고객 서비스 수행에 관한 계획, 실행 및
통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이와 관련된 정
확한 정보를 적시에 수집, 분류 · analysis(분석) · 평가 · 배포하려고 설치된 사람,
설비 및 절차의 복합시스템`을 말한다.
최근 컴퓨터 기술의 발달과 정보수집능력의 급격한 진전으로 인한 경
영정보시스템의 정착은 고객 서비스 가치 실현을 일회성 프로젝트라고 생
각하지 않게 되었으며 기업들은 경험에 의한 의사결정을 하기보다는 과
학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특정한 정보에 대한 `정기적` 수집의 必要性이
강조되었다. 이와 같이 어떤
반복적민 의사결정 상황을 지원하는 몇 가지 조사 프로젝트의 수집 결과
를 조정할 계획을 가지면 정보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 되는데 서비스경영
정보시스템은 이러한 의도에서 고객과 관련된 조사를 기반으로 하여 구측
된 상호 작용적이고 지속적인 未來지향적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
로 서비스경영 정보시스템의 목적은 서비스와 관련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적…(skip)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서비스경영 정보시스템의 개념과 구성 및 필요성과 과제_5054371.hwp( 96 )
서비스경영정보시스템의개념과구성및필요성과과제 , 서비스경영 정보시스템의 개념과 구성 및 필요성과 과제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서비스경영정보시스템의定義(정이) 과구성및피료썽과해결해야할문제
다. 그 결과 반복적인 의사결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정
보를 제공해 주는 정기조사 프로젝트를 활용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