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전술에 관한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2:58
본문
Download : 브랜드 전략에 관한 보고서.doc
레포트/경영경제
브랜드 전술에 관한 보고서
아시아 시장의 브랜드
브랜드 theory(이론)과 현실의 괴리
브랜드의 기반은 사회와 文化(culture)
브랜드의 본원적 기능
저신뢰 사회의 브랜드 책략
기업 브랜드를 철저히 활용하자
브랜드 확장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자
신뢰의 씨앗을 외부에서 찾아라
공동 브랜드를 통해 규모 이미지를 확보하자
때로는 과감한 개별 브랜드 책략도 필요하다
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브랜드를 marketing 의 도구라고 생각한다. 갖가지 규제가 생기고, 그 규제를 피하려는 편법과 탈법이 성행한다. 그에 따라 브랜드 theory(이론)은 서구 사회에서 사회화된 소비자에게는 적합하지만 우리나라 등 많은 비서구 사회의 소비자에 대한 적합성은 상대적으로 낮다고 볼 수 있따
그런데 서구와 우리의 소비자 사회화에서 가장 큰 차이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사회의 신뢰성에 대한 가정이다.브랜드전략에관하여 , 브랜드 전략에 관한 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브랜드 전략에 관한 보고서.doc( 64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브랜드전술에관하여
다. 심하게 표현하면 사회 시스템이 불신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기업의 도덕성도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다.
이러한 모습은 중국(China)이나 동남아 국가의 경우 훨씬 그 정도가 심해진다. 틀린 말은 아닌것이다 . 그러나 고객의 관점에서 보면 브랜드는 자신이 대상(상품)을 인식하는 기호다.
대부분의 브랜드 theory(이론)은 미국과 유럽이라는 서구 사회를 바탕으로 발전되었다. 예약을 부도내는 것 정도에 상대하여는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하는 사람이 아직도 많다.
이렇게 볼 때 대부분의 서구 선진국들과 日本 은 고신뢰 사회에 우리나라와…(생략(省略))
브랜드 전략에 관한 보고서입니다. 1970~ 80년대의 우리나라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순서
브랜드 전술에 관한 보고서입니다. 소비자 사회화(Consumer Socialization) 과정은 그 사회의 전반적인 文化(culture) 적 배경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런데 고객이 대상을 인식하는데 적용하는 해석 틀은 사회화 과정 속에서 만들어진다.
서구의 경우 산업 사회의 歷史(역사)가 상당히 길었기 때문에 사회가 안정되어 있고 질서와 신뢰의 文化(culture) 가 정착되어 있따 미국이나 캐나다의 경우 대부분 지역의 도서관에서 여행자가 복잡한 절차없이 책을 대출받을 수 있따 심지어는 유아 놀이와 같은 커뮤니티 program에도 별다른 증빙 서류 없이 등록할 수 있따 사람들은 음식점을 예약했다가 못가게 되면 반드시 취소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한다. 따라서 고객이 브랜드를 인식하는 기제는 사회의 文化(culture) 에 직접적인 influence을 받는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경우 무엇하나 하려고 하면 갖가지 서류를 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