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교과과정 종교교육의 실제 > eaea7 | ea.co.kr report

교과과정 종교교육의 실제 > eaea7

본문 바로가기

eaea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과과정 종교교육의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5:28

본문




Download : 교과과정 종교교육의 실제.hwp




제7차 교육과정 개정과 종교교육
1) 개定義(정이) 전제들
2) 교육 현장의 alteration(변화) 들
3) 개定義(정이) 기본 방향·내용·평가 등을 위한 연구
4) 확정된 제7차 교육과정 종교 과목의 내용
5) 제7차 교육과定義(정이) 평가
라. 제7차 교육과정 개정에서 드러난 주목할 사실들
1) 학습주체에 대한 배려
2) 학교 종교교육의 한계와 가능성에 대한 관심

<표 2> 사회·文化 교과서 비교표
<표 3> 국공립 및 사립학교 학생수 대비표
<표 4> 전체 중고등학교 학생 중 종립학교 학생 대비표
<표 5> 제6차 교육과정
<표 6> 제7차 교육과정 개정
<표 7> 제7차 교육과정 개정(확정)
<표 8> 제6차, 제7차 개정안, 제7차 확정 교육과定義(정이) 비교



Ⅰ. 서 론

우리 사회가 지니고 있는 종교에 ‘대한’ 교육의 實態는 어떤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따 특별히 국가가 직접적으로 계도하고 간여하는 공교육, 곧 국가에서 정한 제도교육 중에서도 고등학교 교육의 차원에서 이를 살펴보고자 한다.敎科과정宗敎敎育의實際 , 교과과정 종교교육의 실제사범교육레포트 ,
교과과정%20종교교육의%20실제_hwp_01.gif 교과과정%20종교교육의%20실제_hwp_02.gif 교과과정%20종교교육의%20실제_hwp_03.gif 교과과정%20종교교육의%20실제_hwp_04.gif 교과과정%20종교교육의%20실제_hwp_05.gif 교과과정%20종교교육의%20실제_hwp_06.gif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과과정 종교교육의 실제를 분석한 내용입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 중학교 일반 교과목들에서 종교를 주제로 하여 다루고 있는 내용도 아울러 검토하고자 한다. 다음에 다시 언급하겠지만 그것은 종교교육이 실제로 시행되고 있는 종단 설립 중고등학교, 곧 종립고등학교에 한해서는 종교교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그 교과서를 교육부로부터 검인정 받도록 한 교육정책과 이를 연계하여 검토하고자 하는 의도 때문일것이다

가. 중학교 교과서들에 나타난 종교에 대한 기술들
1) 중학교 도덕 I(교육부)
내용은 I. ‘삶과 도덕’ II. ‘가정·이웃·학교 생활 예절’로 …(drop)
교과과정 종교교육의 실제를 분석한 내용입니다.

Ⅱ. 본론
1. 일반 교과내용에 담긴 종교에 관한 서술들
실제로 중·고등학교 각 교과목들에서 종교가 어떻게 다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역싸, 도덕 및 사회교과를 중심으로 제한된 몇 권의 교과서 내용만을 살펴보고자 한다. 첫째는 설정된 일반 교과내용에서 종교가 어떻게 기술되고 있는지 살펴보는 일이고, 둘째는 종교과목의 교육내용과 그 alteration(변화) 추이를 살펴보는 일이다. 왜냐하면 중등교육은 국가가 직접적으로 시행하는 국민교육 또는 시민(市民)교육을 위한 가장 보편적인 교육의 장이고 고등학교는 그것이 완성되는 단계이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고등학교 교육 안에서 종교라는 주제가 어떻게 다루어지고 있는지, 어떤 종교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두 차원에서 살펴보고자 한다.교과과정 종교교육의 실제




敎科과정宗敎敎育의實際



Download : 교과과정 종교교육의 실제.hwp( 21 )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 론
Ⅱ. 본론
1. 일반 교과내용에 담긴 종교에 관한 서술들
가. 중학교 교과서들에 나타난 종교에 대한 기술들
1) 중학교 도덕 I
2) 중학교 사회 I
나. 고등학교 교과서들에 나타난 종교에 대한 기술들
1) 고등학교 윤리
2) 고등학교 사회·文化
3) 고등학교 공통 사회
4) 고등학교 정치
5) 고등학교 국사
6) 고등학교 세계사
다. 국정 교과서는 일정하지만 검인정 교과서는 동일한 교과과정과 집필지침이 마련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집필자와 출판사에 따라 상당한 서술상의 차이를 드러내고 있따 따라서 여기에서는 비교적 충실하게 집필지침을 따르고 있다고 판단되는 교과서를 임의로 선택하고 한정된 검토를 할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중학교 교과서를 analysis했지만 대체로 고등학교의 교과서에 치중하였다.
설명



다. 각급 각 교과의 교과서에 나타난 종교교육의 속성 과 문제
1) 서술상의 속성 들
2) 종합적인 평가
2. 종립학교에서의 종교교육
가. 종립학교의 실태과 종교교육의 연원
나. 종교 교과설定義(정이) 현실적인 문제들
1) 법률적인 문제
2) 교과의 goal(목표) 및 내용의 문제
3) 종교 과목 담당 교사의 문제
다.
Total 40,21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