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슈타이너와 발도르프 교육학 > eaea7 | ea.co.kr report

슈타이너와 발도르프 교육학 > eaea7

본문 바로가기

eaea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슈타이너와 발도르프 교육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06:49

본문




Download : 슈타이너와 발도르프 교육학.hwp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슈타이너와 발도르프 교육학과 발도르프 학교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슈타이너와발도르프학교업 , 슈타이너와 발도르프 교육학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슈타이너와 발도르프 교육학.hwp( 62 )



슈타이너와 발도르프 교육학


슈타이너와발도르프학교업
슈타이너와%20발도르프%20교육학_hwp_01.gif 슈타이너와%20발도르프%20교육학_hwp_02.gif 슈타이너와%20발도르프%20교육학_hwp_03.gif 슈타이너와%20발도르프%20교육학_hwp_04.gif 슈타이너와%20발도르프%20교육학_hwp_05.gif 슈타이너와%20발도르프%20교육학_hwp_06.gif
슈타이너와 발도르프 교육학과 발도르프 학교에 대해 조사한 자료(data)입니다. 자기 고유의 기질 요소들은 서서히 형성된다 아이들의 좌석 순서로부터 처음 해서 옷색깔과 적합한 악기의 선택, 그리고 치료에 이르기까지 기질을 다루는 데에는 동종요법적인 기본원칙이 적용된다 그것은 비슷한 것은 비슷한 것에 의해 다루어진다는 …(To be continued )
다.


Ⅰ. 왜 발도르프 학교를 주목해야 하는가?

Ⅱ. 발도르프는 누가 고안했나? - 루돌프 슈타이너의 일생과 사상의 전개

Ⅲ. 슈타이너가 생각하는 ‘인간’

Ⅳ. 슈타이너의 core적 교육학 원칙들

Ⅴ. 발도르프 학교의 실제 모습들(1학년에서 8학년까지)

Ⅵ. 교육사상적 의의


ⅲ. 인지학적 성격theory : 기질론
기질은 정신 과학적으로 인간 본질 구성체 사이의 관계로부터 설명(explanation)된다 우울질인(사색적이고 내적으로 강하며 곰곰이 생각하는 성향이 있다)에게서는 자아가. 담즙질인(내적으로 강하고 쉽게 흥분하며 갑자기 화를 낸다)에게서는 아스트랄체가, 다혈질인(내적으로 강하지 않고 쉽게 변하며 피상적이다)에게서는 에테르체가, 점액질인(내적으로 강하지 않고 조용하기도 하고 게으르기도 한데 부동성의 성향이 있다)에게서는 물리적 신체가 그 작용력 면에서는 우세하다고 한다.
이것은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에게 적용된다 이갈이 이전의 아이는 본질적으로 다혈질인이다.
Total 40,21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