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비앙생수 국내시장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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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1-05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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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전세계적으로 물부족 국가들이 나타나고 있고, 테러나 전쟁 등으로 인해 수돗물의 안전이 위협을 받음에 따라, 깨끗한 물,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물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고 있다 우리나라 생수시장 역시 예외는 아닐것이다.
레포트/경영경제
에비앙 생수의 국내 시장 marketing 전략(戰略)
<순서>
1. 초록
2. 시장環境analysis
(1) 산업analysis
(2) 고객analysis
(3) 경쟁자analysis
(4) 문제가되는점 과 기회
(5) 계획과정에서의 가정과 제약조건
(6) 수요예측
3. 전략(戰略) 계획
(1) goal(목표)
(2) 전략(戰略)
(3) 호로그램 (재정, 감시와 통제 포함)
4.Reference List 및 참고싸이트
1.초록
20세기가 석유의 시대라고 하면 21 세기(世紀) 는 물의 시대이다. . 우리나라 생수시장은 1995년 먹는 물 관리법 제정이후, 매년 20% 이상 지속적으로 성장해왔으며, 업계의 추정에 따르면 2004년 생수시장의 규모는 약 3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이러한 국내 생수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에 비하여 시長點유율이 미미한 에비앙생수의 국내 marketing 전략(戰略) 에 대해 논의하였다. 하지만, 모든 고객을 타겟으로 할 수 없음으로 조사를 통해 물을 마시는 목적과 연령대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하고 에비앙 생수의 타겟을 건강과 미용을 위해 물을 마시는 20-30대 여성으로 구체화하고, 에비앙이 나아가야 할 goal(목표) 를 일반 생수가 아닌 기능성 생수, 고급 생수로 정의(定義)하였다.
순서
에비앙생수 국내시장 마케팅전략
설명
에비앙생수 국내시장 마케팅전략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우선, 가장 거시적인 시장環境 analysis인 산업 analysis을 통해 국내 생수 시장은 현재 성장기를 거쳐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고, 생수 시장이 몇몇 대규모 브랜드 위주로 주도되고 있음을 파악하였다. , 에비앙생수 국내시장 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에비앙생수 국내시장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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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를 통해 4P전략(戰略) 수행 시 유통망의…(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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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비앙생수 국내시장 마케팅전략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고객 analysis을 통해 최근의 웰빙열풍에 힘입어 깨끗한 물에 대한 수요가 전체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았다. 이어서 경쟁자 analysis에 있어서 국내 상위권 생수 브랜드를 중심으로 SWOTanalysis을 한 결과, 대부분의 브랜드가 저렴한 가격과 전국적인 유통망 면에서 에비앙 생수보다 우위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