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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조원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drawback(걸점)이나 불편점을 찾아보기로 했다. 회의록

3. conclusion 및 설계결과

부록(회의록 및 중요한 資料)
1. 서론
(1)문제定義(정이) 및 사전조사
ⅰ. 문제해결의 중요성과 必要性
정보가 무기가 되는 시대이다.
먼저 2013년 9월 25일 대연캠퍼스에서 설문조사 활동을 하였다.
usb는 資料나 정보들을 편하게 보관하고, 필요할 때 컴퓨터가 있는 곳이 면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 그 만큼 정보가 중요한 시대이다.

ⅱ. 문제의 내역 / 資料조사
1). drawback(걸점)사전파악 및 조사
보편적인 usb의 drawback(걸점)과 불편한 점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 및 인터넷(Internet)을 통한 資料조사를 실시하였다. (예를 들어 A라는 사람이 2가지의 drawback(걸점)을 말하지 않고 ‘잃어버리기가 쉽다’ 만 했을 경우 ‘잃어버리기 쉽다’ 를 2개로 취급) 결과를 요점하다 보니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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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 만큼 정보가 중요한 시대이다.
`최종보고서`

USB memory 구조 改善 프로젝트
조원 :
` 차 례 `

1. 서론
(1)문제定義(정이) 및 사전조사
2.본론
(1)아이디어 창출
가.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아이디어 창출
나. SCAMPER법을 통한 아이디어 창출

(2)아이디어 요점
가. 마인드맵을 통한 아이디어 요점

(3)아이디어평가
가. 요점된 아이디어를 가중순위결정법을 통한 평가
나. 품질의 집과 브라운 깁슨 방법을 통한 평가

(4)아이디어의 실행
가. 간트도표와 네트웍선도
나. 문제해결 실행 결과

(5)팀활동 introduce
가. 팀원들의 역할분담내역 및 실행내역
나. 팀원 공원도 상대평가
다. 회의록

3. conclusion 및 설계결과

부록(회의록 및 중요한 資料)
1. 서론
(1)문제定義(정이) 및 사전조사
ⅰ. 문제해결의 중요성과 必要性
정보가 무기가 되는 시대이다.
資料 및 정보를 편리하게 보관, 사용 할 수 있는 것 또...

`최종보고서`

USB memory 구조 改善 프로젝트
조원 :
` 차 례 `

1. 서론
(1)문제定義(정이) 및 사전조사
2.본론
(1)아이디어 창출
가.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아이디어 창출
나. SCAMPER법을 통한 아이디어 창출

(2)아이디어 요점
가. 마인드맵을 통한 아이디어 요점

(3)아이디어평가
가. 요점된 아이디어를 가중순위결정법을 통한 평가
나. 품질의 집과 브라운 깁슨 방법을 통한 평가

(4)아이디어의 실행
가. 간트도표와 네트웍선도
나. 문제해결 실행 결과

(5)팀활동 introduce
가. 팀원들의 역할분담내역 및 실행내역
나. 팀원 공원도 상대평가
다. 1가지 drawback(걸점)만 언급할 경우 2개로 가정하여 비중을 높게 두었다.
資料 및 정보를 편리하게 보관, 사용 할 수 있는 것 또한 중요하다. 이러한 usb의 drawback(걸점)을 알아보고 改善함으로 좀 더 정보를 쉽게 편리하게
사용 할수 있을 것이다.
조사방법은 usb를 사용하는 사람에 한하여 20명을 표준으로 1인당 2개씩 자신이 생각하는 usb의 drawback(걸점)이나 불편한 점을 조사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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