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동료교수법 (Peer Tutor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3 16:03
본문
Download : 동료교수법.hwp
동료 교수는 같은 나이, 학년 혹은 다른 나이와 학년을 대상으로도 가능하다. A+ 받은 자료입니다.





Goodlad와 Hirst (1989)은 동료교수법의 이론(理論)적 근거를 행동주의 이론(理論)(Behaviorist theory), 역할모형(Role-model theory), 사회언어적 접근(Socio-linguistic theory), 게스탈트 이론(理論)(Gestalt theory)에서 찾고 있다 <표 9-1>은 각 이론(理論)과 동료교수법과의 관계를 설명(說明)한 것이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1. 의미와 유형
동료교수법 (Peer Tutoring) 리포트입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2. advantage(장점) 과 단점
1.2 유형
동료교수법,동료,교수법,교육,사범
다.
1.1 의미
3. 동료교수법의 활용
Download : 동료교수법.hwp( 46 )
3.4 컴퓨터교육을 위한 활용 instance(사례)
동료교수법 (Peer Tutoring) 리포트입니다.
동료 교수법은 학습자가 다른 학습자를 돕고 가르치면서 학습하는 방법으로, 학습자들이 서로 결과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그 결과를 얻기 위한 과정도 함께 진행하는 협력적인 상황을 이룬다. 교수자의 지도 아래, 동료 교수는 다른 학습자의 행동과 학문 체계를 통제하고 유도하는 역할을 했다. 이 방법은 그 기원을 아리스토텔레스가 제자를 교육하는 방법에 두고 있다 (Olmscheid, 1999). 당시에 많은 교수자들은 읽기와 쓰기를 교육시키기 위하여 경험이 많고 나이가 많은 학습자를 선정하여 더 젊은 학습자를 훈련시키는 방법을 이용했다.
[교육] 동료교수법 (Peer Tutoring)
3.3 지원 방법
설명
순서
1.1 의미
3.2 동료교수자 훈련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1 운영 방법
참고 문헌
A+ 받은 data(資料)입니다. 동료 교수법은 또래 친구간의 친밀성을 이용하여 좀더 편안하고 설득력있는 상호작용을 통하여 학습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