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교육평가 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0 12:50
본문
Download : 교육평가 정리.hwp
Download : 교육평가 정리.hwp( 21 )
레포트/사범교육
Ⅰ. 교육평가의 이론적 기초, 1. 개념, 2. 평가의 변천, , Ⅲ. 교육평가의 제형태, 1. 상대평가, 2. 절대평가, 3. 평가시기에 따른 유형, 4. 주관식과 객관식, , Ⅳ. 평가도구의 제작, 개관, 1. 평가도구의 2대 특성(타당도, 신뢰도), 2. 타당도, 3. 신뢰도, 4. 객관도, 5. 신용도, , Ⅴ. 한국의 최근 교육평가, 1. 수행평가, 2. meta 평가, , Ⅶ. 교수목표와 평가문항, Bloom, , , FileSize : 50K , [교육평가] 교육평가 정리 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평가정리 교육평가도구의제작 교육평가의제형태
교육평가정리,교육평가도구의제작,교육평가의제형태,사범교육,레포트
순서






Ⅰ. 교육평가의 theory(이론)적 기초
1. 개념(槪念)
2. 평가의 변천
Ⅲ. 교육평가의 제형태
1. 상대평가
2. 절대평가
3. 평가시기에 따른 유형
4. short-answer question(주관식)과 multiple choice(객관식)
Ⅳ. 평가도구의 제작
개관
1. 평가도구의 2대 特性(타당도, 신뢰도)
2. 타당도
3. 신뢰도
4. 객관도
5. 신용도
Ⅴ. 한국의 최근 교육평가
1. 수행평가
2. meta 평가
Ⅶ. 교수목표(goal)와 평가문항
Bloom
1. 개념(槪念) 가. 전통적 평가 (1) 학생의 성적 산술 (2) 집단내에서 우열 판정 (3) 지적 측면 나. 현대적 평가 (1) 학생의 목표(goal)도달도 측정(measurement) (2) 전인적 지향 다. 현대평가의 추구 (1) 상대+절대평가 혼용 (2) 목표(goal)지향 평가 (3) 발달적 교육관 (4) short-answer question(주관식)+multiple choice(객관식) 혼용 . 평가의 변천 가. 전통적 평가 (1) 상대/절대 (2) 주관/객관 (3) 진단/형성 나. 수행평…(skip)
설명
[교육평가] 교육평가 요약
Ⅰ. 교육평가의 이론적 기초, 1. concept(개념), 2. 평가의 변천, , Ⅲ. 교육평가의 제형태, 1. 상대평가, 2. 절대평가, 3. 평가시기에 따른 유형, 4. 主觀式과 multiple choice, , Ⅳ. 평가도구의 제작, 개관, 1. 평가도구의 2대 特性(특성)(타당도, 신뢰도), 2. 타당도, 3. 신뢰도, 4. 객관도, 5. 신용도, , Ⅴ. 한국의 최근 교육평가, 1. 수행평가, 2. meta 평가, , Ⅶ. 교수goal(목표) 와 평가문항, Bloom, , , 자료크기 : 50K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