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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의 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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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1 1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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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보잉은 주문량을 조절할 수도 있었다.
생산인력 부족의 심각성을 뒤늦게 깨달은 보잉은 18개월에 걸쳐서 3만2천 명의 인력을 새로 고용했다.
보잉이 명예퇴직 형식으로 유능한 인력을 내보낸 지 얼마 되지 않아 전세계적으로 해외여행이 급격히 증가하고 미국 시장이 살아나면서 항공 시장은 최고의 호황기를 맞이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었다. 그러나 보잉은 6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지키기 위해, 그리고 경쟁자인 에어버스의 성장을 막기 위해 고객들에게 무리한 항공기 생산인도 약속을 남발했다. 더 중요한 문제는 이 퇴직자들 중에 항공기 제작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숙련 기술자들과 유능한 간부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었다는 점이다. 보잉의%20실수_hwp_01.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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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 대 중반 아시아와 중남미 시장이 성장하고 미국 국내의 경기가 살아나면서 항공기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754대는 1994년의 124대에 비하면 무려 6배가 넘는 수치였다. 그런데 이 좋은 상황에서 보잉은 50년 만에 처음으로 손실을 기록하게 된다
보잉은 1990년대 초반 경기침체로 인해 직원들을 대규모로 해고했다. 이 수치는 보잉이 예상했던 인원의 두 배나 되는 것이었다. 보잉의 경우 1996년 754대의 항공기 제작 주문을 받았는데, 1990년대 들어 가장 많은 주문이었다. 바로 항공기를 생산할 인력이 부족한 것이었다. 보잉은 다시 한 번 도약할 절호의 기회를 맞이한 듯 보였다. 그러나 신입사원들은 숙련 노동자들의 기술수준을 신속하게 따라잡을 수 없었다. 보잉은 유능한 직원들을 붙잡아야 했다. 보잉은 1996년 여러 항공사로부터 기록적인 항공기 제작 주문을 수주했다. 당시 보잉은 명예퇴직 대상자 1만 3,000명을 대상으로 퇴직신청을 받았는데, 이 중 9천 명이 퇴직을 신청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 결정은 도약하려는 보잉의 발목을 잡았고, 경쟁사인 에어버스(Airbus Industries)에게 추격의 빌미를 제공했다. 그러나 경기 침체로 매출과 수익 감소에 시달리던 보잉은 유능한 인력을 내보내는 결정을 내렸다.…(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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