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적 인간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14:36
본문
Download : 철학적 인간학_2074254.hwp
또한 잡식을 유지한 원시 원숭이들이 점차적으로 지금의 유인원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고 긴 꼬리를 갖게 되어 나뭇가지를 이리저리 이동할 수 있고 균형을 유지할 수도 있게 되었다.






모리스의 관점은 재미있으며 또한 학문적으로도 가능성이 있는 theory 이다. 이때까지 이들의 삶을 위협할 수 있는 존재는 별로 없었다. 들은 나무 타기에 익숙해져 있는 원숭이들에게는 너무나도 잔인한 환경이었다. 그러다가 과일류를 먹게 되는 진화를 겪게 되면서 과일을 보다 잘 보고 맛있는 것을 골라먹기 위해서 이들은 눈이 튀어나오면서 시력이 좋아지게 되었고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두뇌도 발달하게 되었다.
설명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철학적 인간학에 대한 글입니다. 호모 사피엔스라는 이름의 털 없는 원숭이 그들의 지구상에서 가장 성공적으로 진화된 종이다. 들판에서는 먹기…(투비컨티뉴드 )
철학적인간학3
Download : 철학적 인간학_2074254.hwp( 66 )
철학적 인간학
레포트/인문사회
철학적 인간학에 대한 글입니다. 숲에서의 삶에 익숙해져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먹이는 숲에 충분히 있었기 때문이었다.
인간은 왜 원시의 털을 벗고 털 없는 원숭이가 되어야 했을까. 모리스는 이것을 진화의 역싸를 통해 설명(說明)하고 있다 인간은 처음에는 숲 속에서 식충류를 먹고사는 유인원이었다. 그 때문에 숲은 많이 파괴되었고 원숭이들을 본거지인 숲을 떠나야만 했다. 다른 영장류들과 구별되는 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원초적인 본능을 억제하면서 보다 고상한 본능을 습득하고 영위하며 살아가고 있다 과연 이 털 없는 원숭이들은 다른 동물들이 하고 있는 일들 즉 식사나 수면 짝짓기 양육 다른 털 없는 원숭이들과의 관계내지 다른 종들의 생물과의 관계 등의 문제에 부딪쳤을 때 어떻게 反應(반응)할까. 그리고 그들은 어떠한 점에서 털 있는 원숭이와 다르고 독특하며 만물의 영장이라는 위대한 자리를 차지하고 살게 되었을까. 그 진화의 역싸와 어떤 관계가 있을까.
나는 이제 제일 관심 있게 본 부분인 우리가 어떻게 털 없는 원숭이가 될 수 있었는지를 설명(說明)해준 기원부분과 싸움 부분에 대하여 보고서를 작성해 보려고 한다.철학적인간학3 , 철학적 인간학인문사회레포트 ,
다. 이들이 진출할 곳은 바로 인류문명의 스타트인 들이었다.
이런 이들에게 갑자기 기상 이변이 일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