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암(Liver tumor)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01:46
본문
Download : 간암(Liver tumor).hwp
5. 치료
원발성이나 전이성 간암은 치료 방법이 없으며, 간암 진단후 3~6개월 이내에 대부분 사망한다.
명백한 장관계 종양없이 성인에게서 나타나는 높은 검사치는 원발성 간암의 가능성을 강하게 시사한다. 이는 진단이 내려질 시기에는 이미 병변이 상당히 진행되어 있기 때문이다 치료는 지지적이고 간경화에서의 치료와 유사하다. 수혜자의 간을 제거하고 그 자리에 공여자의 간을 이식하는 수술(orthotopic)이 몇몇 대상자에게 시행되어 왔으나 생존률은 낮다.
단독(solitary)원발성 암과 전이성 단독암의 경우는 수술이 행해지기도 한다.간암케이스 , 간암(Liver tumor)생활전문레포트 ,
간암케이스
순서
1. 原因
2. 병태생리
3. 임상증상
4. 진단검사
5. 치료
4. 진단검사
진단검사로는 혈액검사, 방사선 동위원소 scans, 간생검, 초음파, CT scan이 있따 혈액 검사상으로는 전반적인 간의 염증으로 인한 적혈구 침강속도 증가, 대사의 증가와 음식섭취의 감소로 인한 빈혈, 고빌리루빈혈증, alkaline phosphatase치 증가, AST(SGOT)와 ALT(SGPT)의 증가, 혈당감소, 간기능 손상으로 인한 저알부민혈증이 나타난다. 통증과 기타 불편감 조절, 복수천자, 복수조절을 위한 저염식이, 암모니아 조절이 안되는 경우 단백섭취 제한 등이다. 방사선동위원소와 CT scan, 초음파는 간의 병변을 보여준다.
간암의 원인과 임상증상 및 치료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5-fluorouracil(5…(To be continued )
,생활전문,레포트
레포트/생활전문
설명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Download : 간암(Liver tumor).hwp( 76 )
다.
화학요법은 전신요법 또는 간동맥 주입법이 사용된다 理論(이론)적으로 동맥주입은 더 많은 양의 약이 직접 동양에 도달되고 전신적 부작용도 적다.
간암(Liver tumor)
간암의 요인과 임상증상 및 치료에 대하여 작성했습니다. 비정상 소견의 수치는 간세포 손상의 정도에 따라 다르다. 간은 탁월한 재생능력이 있기 때문에 약 90%의 절제가 가능하다.
원발성 간암을 진단하는데 사용되는 특수혈액검사로 α-fetoprotein(AFP)혈청농도 검사가 있따 간세포성 암환자의 약 70%에서 혈청 AFP가 50ng/ml ~ 500ng/ml로 상승된다 이는 전이성 간암이나 바이러스성 간염을 가진 질환자에게서도 나타나지만 간세포성 암의 경우만큼 높이 상승되지는 않는다. 간생검은 암의 확정적 진단에 필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