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경영][경제] 거래비용 이론 > eaea8 | ea.co.kr report

[경영][경제] 거래비용 이론 > eaea8

본문 바로가기

eaea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경제] 거래비용 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8:58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거래비용 이론.hwp




이들은 모든 거래의 상황을 좌우하고 거래비용에도 influence(영향)을 미친다.
시장거래에 있어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하여 거래가격을 발견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거래비용 theory(이론)
거래비용은 어떤 요인에 의해 규정되고 또 그것은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가? 시장거래나 조직거래나 거래비용은 기본적으로 다음의 두가지 요인에 의해 규정된다
첫째, 거래되는 재화?서비스의 특징 및 거래가 행해지는 장(場)의 객관적 property(특성)이다.
그래서 이 두가지 요인을 염두에 두고 시장거래의 비용 및 조직내 거래비용의 구체적인 내용을 검토해 보면 다음과 같다. 따라서 거래에 필요한 비용이라는 것은 거의 들지 않는다고 할 수 있따 예를 들어, 서류를 작성하기 위해 필요한 용지나 문구류를 시장에서 구입하기 위한 거래비용은 사무원이 물건 구입을 위해서 사용하는 극히 짧은 시간의 인건비뿐인 것이다. 예를 들어 기업이 대형 콤비나트를 구입하는…(생략(省略))

Download : [경영][경제] 거래비용 이론.hwp( 17 )



[경영][경제] 거래비용 이론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경영][경제] 거래비용 이론


경영,경제,거래비용,이론,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 [경영][경제] 거래비용 이론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거래비용 이론





[경영][경제]%20거래비용%20이론_hwp_01.gif [경영][경제]%20거래비용%20이론_hwp_02.gif [경영][경제]%20거래비용%20이론_hwp_03.gif



[경영][경제] 거래비용 이론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현실의 거래를 행하는 의사결정자는 모든 정보를 가지고 완전하게 합리적으로 행동하는 경제인이 아닌것이다 . 그들은 한정된 정보하에서 한정된 합리성을 추구하는 의사결정자인 것이다. 표준적인 재화?서비스로 다수의 경쟁자가 있는 완전경쟁에 가까운 시장에서 거래가 행해지는 경우에는 거래에 필요한 정보는 모두 가격에 집약되어 있으며 누군가가 흥정적 행동으로 가격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일은 거의 불가능하다. 또 거래에는 상대자가 있어 서로간에 전술적인 행동을 취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기회주의 내지는 흥정요소가 들어가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재화?서비스의 성질이 복잡하고 품질이 객관적으로 용이하게 판단하기 어렵게 되면 거래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인적자원이나 시간은 점차적으로 증대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재화?서비스의 property(특성)이 복잡하며 그것이 강한 흥정이 이루어지는 장에서 거래된다면, 거래비용은 당연히 높아진다. 흥정이라는 행위 외에 정보수집, 거래계약 실행의 확인, 위험부담 등에 코스트가 발생하기 때문일것이다 두번째는 거래와 관련된 주체 내지는 의사결정자의 인간적인 성질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