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성과 요인과 측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6 21:53
본문
Download :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hwp
첫째, 제품adaptation(적응) 책략과 시장세분화책략을 적극 택하고 있는 수출기업들이 그렇지 않은 수출기업들보다 더 높은 수출판매성과와 수출 성장률을 달성하고 있었다.
I. 국외 연구
Cooper and Kleinschmidt(1985)는 캐나다 전자산업에 속해 있는 142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출책략이 수출판매성과에 미치는 影響을 실증적으로 分析하였다. 그들은 수출성과에 주요 影響을 미치는 요인을 크게 * 수출에 대한 기업의 태도와 개입의지 * …(drop)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
순서
Download :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hwp( 11 )
다. 연구결과 다음과 같은 두 가지 결론이 도출되었다.
Amine and Cavusgil(1986)은 영국 의류산업에 소속된 48개의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수출성공과 관련된 요인들을 分析하였다. 그동안 기업의 수출성과에 影響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한 연구는 활발히 전개되어져 왔는데 주요 연구결과들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그러나 효율적인 수출통제를 이루기 위해서는 수출성과에 影響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다.수출성과,요인과,측정,경영경제,레포트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 ,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경영경제레포트 ,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測定)
수출성과를 측정(測定) 하는 데 있어서 수출기업은 이익, 판매량(액), 신장률, 시장점(長點)유율. 현금흐름 등의 지표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연구결과 다음과 같은 수출marketing 활동 요인, 즉 * 사용하고 있는 수출경로방식 * 수출관리구조 * 딜러의 지원능력 * 수출가격 수준 등이 수출이익률에 주요한 影響을 미치고 있음을 규명하였다.
Bilkey(1985)는 수출marketing 활동(export marketing practices)이 수출 이익률에 미치는 影響에 대한 分析을 미국기업을 대상으로 삼아 1979(248개 업체)과 1984년(190개 업체) 두 index에 걸쳐 실시하였다. 둘째, 시장다변화 수준이 높은 수출기업일수록 더 높은 수출판매성과와 수출성 장률을 보이고 있었다. 그들은 수출책략의 유형을 크게 * 제품adaptation(적응) (product adaptation)책략 * 시장다변화책략 * 시장세분화책략의 세 가지로 분류하고, 이들 책략을 택하고 있는 수출기업과 그렇지 않은 수출기업의 수출성과를 비교 ? 分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