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과 교육의 관계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16:20
본문
Download : 20021203153013_지식과_교육[1].hwp
정보간의 유기성을 최대한으로 살릴 수 있는 나름대로의 기준이 필요하다고 본다. 첫째는 오오크쇼트의 말처럼 교사가 교과를 조직할 때 어떤 방법으로 조직하여야만 무기력한 정보들을 정보가 원래 가지고 있는 성격이 드러나는가에 대하여 고찰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현재 우리 나라의 상황은 국가 수준 교육과정 아래에서 검인정 교과서를 사용하도록 되어 있지만 이는 참고 일 뿐이고 실제 학습 활동을 위해서 교사가 다양한 와 정보를 재구성하고 있따 하지만 기준이 없이 막연하게 비슷한 것만 엮어 제시하는 실정이다. 폴라니는 …(drop)
Download : 20021203153013_지식과_교육[1].hwp( 35 )
지식,교육,지식과교육,오오크쇼트,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지식과 교육의 관계에 대하여
1.서론, , 2.본론, -지식의 형식의 정당화에 관한 논의 : 피터스와 오오크쇼트, -지식의 형성의 주체에 대한 논의 : 폴라니와 오오크쇼트, -지식과 교육에 관한 나의 견해 , -더 논의하고 싶은 내용 , , 3.결론, , , reference(자료)크기 : 16K
다. 다만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실제 내가 교사가 되어서 지식을 전달하는 입장이 되었을 때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이다. 또한 형식도야 이론(理論)에서 주장하는 것처럼 점점 전이가 일어나서 고차원적 사고가 가능해진다고 하는 것도 동의한다.
1.서론, , 2.본론, -지식의 형식의 정당화에 관한 논의 : 피터스와 오오크쇼트, -지식의 형성의 주체에 대한 논의 : 폴라니와 오오크쇼트, -지식과 교육에 관한 나의 의견, -더 논의하고 싶은 내용 , , 3.결론, , , FileSize : 16K , 지식과 교육의 관계에 대하여사범교육레포트 , 지식 교육 지식과교육 오오크쇼트
순서
![20021203153013_지식과_교육[1]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013_%EC%A7%80%EC%8B%9D%EA%B3%BC_%EA%B5%90%EC%9C%A1%5B1%5D_hwp_01.gif)
![20021203153013_지식과_교육[1]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013_%EC%A7%80%EC%8B%9D%EA%B3%BC_%EA%B5%90%EC%9C%A1%5B1%5D_hwp_02.gif)
1.서론
2.본론
-지식의 형식의 정당화에 관한 논의 : 피터스와 오오크쇼트
-지식의 형성의 주체에 대한 논의 : 폴라니와 오오크쇼트
-지식과 교육에 관한 나의 의견
-더 논의하고 싶은 내용
3.conclusion(결론)
일단 학교에서 가르치는 지식은 槪念 위주의 교과가 주를 이루어야 한다는 것에 동의한다. 둘째는 지식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학생들 스스로가 노력하고 책임을 다하도록 유도하는가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