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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IT소비자 동향]검색엔진 광고이용 美기업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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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1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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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IT소비자 동향]검색엔진 광고이용 美기업 조사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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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증액예산의 사용처에 대한 질문에는 50%가 검색키워드 확대, 32%는 활용하는 검색엔진 확대라고 답했다. 이는 인터넷 광고도 중요한 경영관리의 대상임을 나타낸 것으로 주피터 측은 analysis했다.




주피터케이건이 3131개 미국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검색엔진의 입찰과 관리에 정보기술을 이용하는 대기업도 46%로 파악됐다. 대행사 이용이 활발한 대기업에 비해 중소기업은 65%가 내부인력으로 직접 관리를 하고 있으며, 그 중 18%는 광고대행사를 사용한 이후 직접관리로 변경한 것으로 집계됐다. 기업들이 검색엔진을 광고의 수단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에 있으며 이에 따라 광고대행산업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따
설명

에이전트 수수료 지급방식은 월정액 수수료가 23%로 가장 높게 나타났지만 2004년도의 31%에서 크게 감소했다. 검색엔진 광고에 있어 대행사를 활용하는 대기업과 그렇지 않은 중소기업의 양극화 현상이 표출되고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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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향후 1년간의 검색엔진 예산에 상대하여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10개사 중 7개사가 확대할 예정이라고 응답했다. 검색엔진에 지출되는 전체비용의 일정비율 지급방식은 2004년 12%에서 2006년 18%로 가장 빠른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따 반면 발생수익을 공유하는 방식과 고정수수료와 발생수익의 공유방식을 복합하는 방식(hybrid)도 각 7%로 전체의 14%를 차지하고 있따 캠페인 프로젝트 별로 일정액을 지불하는 방식은 17%로 적게 나타났지만, 예산이 적은 중소기업들 중 21%는 이 방식을 선호해 이 지불방식에 대한 다양한 시도가 향후에 있을 것으로 예견되고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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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대기업 중 63%가 광고대행사를 통해서 검색엔진을 활용하고 있으며, 10개 중 5개 회사는 검색엔진에 2만개 이상의 키워드를 광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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