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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 예술 대중화론
[인문] 예술 대중화론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마르크스는 주의 문예가가 소위 통속소설을 기호하고 대중에 영합한다는 것은 타락이다. 그러나 대중의 기호에 조금이라도 영합하는 점이 없으면 작품으로서 그들을 끄는 힘을 발휘할 수 없다.
그러면 우리는 이것을 어떻게 이해하는가? 나는 결정적으로 말하거니와 우리의 프롤레타리아예술은 프롤레타리아트 자신의 예술이 되지 않으면 안된다 그렇다! 그러므로 우리 예술운동이 당면의 길절한 임무를 규정할 때 ‘대중의 중’으로다시 구체적으로 말하면 ‘공장으로 농촌으로’ 이렇게 모든 XXX대중 중으로‘ 라는 슬로건을 세우고 그 실천적 XXX거보를 진술하면서 있다아
구체적 설명(explanation)이 없는 관념적인 구호 ‘대중 속으로’, ‘공장으로 농촌으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발기기 위해 장준석은 푸쉬킨의 예를 든다. 즉 승려 등의 ‘긍정에서 유희하던 시를 떠나 인민이 생활 중에서 시를’찾아내고 ‘일상생활의 용어를 그대로’사의 언어로 사용한 푸쉬킨이야말로 프로문예를 대중화한 적절한 예라는 것이다. 프로문학의 예술대중화론은 제1차 방향전환론이후 KAPF의 극좌적 편향이 실제 창작을 위축시키고 있는 상황에 대한 반성적 검토이다. 제 3전선파의 일原因 장준석은 김동환이 ‘쉽게 쓰자’고 제안한 데 대하여 일단 환영하면서도 그의 관념론적인 태도를 비판하고 있다아
김동환씨는 있어는 우리가 작품을 쉽게 쓰지 않으면 안되는 이유를 설명(explanation)하되 `지금은 모든 운동이 광범한 대중 각층의 운동으로 변형함으로 그 민중이 다 알아들을 그런 말을 써야 된다‘고 하였다.
이러한 논의가 진행되는 가운데 김기진에 의해 본격적인 예술 대중화론이 제출되었다. , [인문] 예술 대중화론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예술 대중화론




다. 그러므로 당대의 사회에 적합한 새로운 통속소설이 요청된다 이러한 통속소설은 플롯 진행의 동인을 개인적 이유에 돌리지 말고 사회적 原因에까지 소급하여야 하며 가상 연설식의 연설이나 理論이 앞서는 것을 자제하고 실재를…(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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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대중화론

제1차 방향전환 이후 프로 문학론자들은 이북만과 같이 비판도 하였으나 문예운동의 실천적 방향을 구체적으로 모색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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