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adolescent(청소년)교육과 3학년 adolescent(청소년) 심리 공통] 1. adolescent(청소년)들의 자살이 성인기에 발생하는 자살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하고, adolescent(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해 가정, 학교, 사회 등에서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지 자신의 > eaea8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eaea8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adolescent(청소년)교육과 3학년 adolescent(청소…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 심리 공통] 1 청소년들의 자살이 성인기에 발생하는 자살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하고,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해 가정, 학교, 사회 등에서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지 자신의.hwp





(1) 입시부담, 학내 폭력, 부모의 처벌이나 꾸중에 대한 공포심과 같이 감내하기 힘든 스트레스나 고통으로부터 해방되고 싶은 회피심리
(2) 부모, 선생님, 이성친구에 대한 배신감이나 강한 분노 감정으로 인한 보복심리
(3) 못난 자신을 징벌하는 의미로써의 자기 처벌 심리
(4) 욕구가 좌절되었을 때 성질을 자제하지 못하고 흥분하는 충동적인 자해심리
(5) 다섯 번째로 애착대상이나 동일시하는 대상의 상실을 경험할 때 죽은 친구나 부모를 저승에서 만나기 위한 재결합 심리
우울증이나 불안초조증상, 알코올과 같은 충동성을 높이는 약물복용 등이 이런 심리상태를 유발하고 악화시키는 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drop)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adolescent(청소년)교육과 3학년 adolescent(청소년) 심리 공통] 1. adolescent(청소년)들의 자살이 성인기에 발생하는 자살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하고, adolescent(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해 가정, 학교, 사회 등에서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지 자신의
설명
방송통신/기타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adolescent(청소년)교육과 3학년 adolescent(청소년) 심리 공통] 1. adolescent(청소년)들의 자살이 성인기에 발생하는 자살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하고, adolescent(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해 가정, 학교, 사회 등에서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기타,방송통신
여러 가지 data(資料)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20심리%20공통]%201%20청소년들의%20자살이%20성인기에%20발생하는%20자살과%20어떤%20차이가%20있는지%20설명하고,%20청소년%20자살예방을%20위해%20가정,%20학교,%20사회%20등에서%20어떤%20노력을%20할%20수%20있는지%20자신의_hwp_01.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20심리%20공통]%201%20청소년들의%20자살이%20성인기에%20발생하는%20자살과%20어떤%20차이가%20있는지%20설명하고,%20청소년%20자살예방을%20위해%20가정,%20학교,%20사회%20등에서%20어떤%20노력을%20할%20수%20있는지%20자신의_hwp_02.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20심리%20공통]%201%20청소년들의%20자살이%20성인기에%20발생하는%20자살과%20어떤%20차이가%20있는지%20설명하고,%20청소년%20자살예방을%20위해%20가정,%20학교,%20사회%20등에서%20어떤%20노력을%20할%20수%20있는지%20자신의_hwp_03.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20심리%20공통]%201%20청소년들의%20자살이%20성인기에%20발생하는%20자살과%20어떤%20차이가%20있는지%20설명하고,%20청소년%20자살예방을%20위해%20가정,%20학교,%20사회%20등에서%20어떤%20노력을%20할%20수%20있는지%20자신의_hwp_04.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20심리%20공통]%201%20청소년들의%20자살이%20성인기에%20발생하는%20자살과%20어떤%20차이가%20있는지%20설명하고,%20청소년%20자살예방을%20위해%20가정,%20학교,%20사회%20등에서%20어떤%20노력을%20할%20수%20있는지%20자신의_hwp_05.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20심리%20공통]%201%20청소년들의%20자살이%20성인기에%20발생하는%20자살과%20어떤%20차이가%20있는지%20설명하고,%20청소년%20자살예방을%20위해%20가정,%20학교,%20사회%20등에서%20어떤%20노력을%20할%20수%20있는지%20자신의_hwp_06.gif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 심리 공통] 1. 청소년들의 자살이 성인기에 발생하는 자살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하고,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해 가정, 학교, 사회 등에서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2.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청소년들이 이러한 발달과업을 잘 성취할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자살의 위험도가 정신증적상태에서 높다는 보고도 있지만 비정신증적 상태와 차이가 없다는 보고도 있따

2) 심리적 요인
개인적인 요인으로는 성격적 特性이나 감정에 의한 심리적 요인들이 관여한다.
1) 자신에 대한 이해와 진로目標(목표) 설정을 위한 조언
2)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 증진
3)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 향상
4) 정보탐색 및 활용능력 함양
5) 올바른 직업관 형성 유도

Ⅲ. conclusion





Ⅱ. 본론

1. 靑少年(청소년) 자살요인
최근 靑少年(청소년) 들은 성적부진, 입시 중압감, 진로문제의 갈등과 교사나 부모의 사소한 꾸중에 충동적으로 자살을 저지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한국의 특수한 사회文化(culture) 적 배경에서는 이런 것들이 자살을 유발할 수 있는 심각한 요인임에는 부인할 수 없다.

Download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 심리 공통] 1 청소년들의 자살이 성인기에 발생하는 자살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하고,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해 가정, 학교, 사회 등에서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지 자신의.hwp( 32 )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adolescent(청소년)교육과3학년adolescent(청소년)심리공통]1.adolescent(청소년)들의자살이성인기에발생하는자~





순서




다. 그러나 비슷한 environment(환경) 에 처한 모든 靑少年(청소년) 들이 다 자살을 하는 것은 아니므로 이런 외적 스트레스에 반응하는 靑少年(청소년) 의 드러나지 않는 내적 요인이 중요한 결정 요인이라고 할 수 있따 따라서 靑少年(청소년) 자살의 요인이 될 수 있는 내적, 외적 요이에 대해 다각적으로 알아보기로 한다.

1) 정신적 장애
靑少年(청소년) 자살과 관련된 3가지 중요한 정신질환은 정동장애, 행동장애, 경계선 인경장애이다.[방통대청소년교육과3학년청소년심리공통]1.청소년들의자살이성인기에발생하는자~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 심리 공통] 1. 청소년들의 자살이 성인기에 발생하는 자살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하고,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해 가정, 학교, 사회 등에서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지 자신의기타방송통신 ,


2. adolescent(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adolescent(청소년)들이 이러한 발달과업을 잘 성취할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상으로하여 자신의 견해를 작성하시오에 관한 보고서입니다


<목 차>

1. 靑少年(청소년) 들의 자살이 성인기에 발생하는 자살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說明)하고, 靑少年(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해 가정, 학교, 사회 등에서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을 記述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靑少年(청소년) 자살요인
1) 정신적 장애
2) 심리적인 요인
3) 사회적인 요인
2. 靑少年(청소년) 자살 동향과 형태
1) 靑少年(청소년) 자살 동향
2) 靑少年(청소년) 자살의 형태
3. 靑少年(청소년) 기 자살과 성인기 자살의 차이
1) 성인기 자살의 特性
2) 靑少年(청소년) 기 자살의 特性
3) 성인기와 靑少年(청소년) 기 자살의 차이점
4. 靑少年(청소년) 자살 예방대책
1) 가정에서의 靑少年(청소년) 자살 예방대책
2) 학교에서의 靑少年(청소년) 자살 예방대책
(1) 교사들의 실제적인 대체
(2) 다양한 자살예방 호로그램의 실시
3) 사회에서의 靑少年(청소년) 자살 예방대책
(1) 매스컴을 통한 자살에 대한 인식의 전환
(2) 자살예방을 위한 캠페인과 지지체계가 형성
(3) 靑少年(청소년) 상담을 통한 자살예방

Ⅲ. conclusion

2. 靑少年(청소년) 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靑少年(청소년) 들이 이러한 발달과업을 잘 성취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마주향하여 자신의 견해를 記述하시오.

Ⅰ. 서론

Ⅱ. 靑少年(청소년) 기 발달과업
1. 靑少年(청소년) 기의 concept(개념)
2. 靑少年(청소년) 기 발달特性
1) 靑少年(청소년) 기의 신체적 발달 特性
2) 靑少年(청소년) 기의 인지적 발달 特性
3) 靑少年(청소년) 기의 사회적 발달 特性
4) 靑少年(청소년) 기의 정서적 발달 特性
3. 靑少年(청소년) 기 발달과업
1) 靑少年(청소년) 기의 발달과업의 concept(개념)
2) 靑少年(청소년) 기 발달과업
(1) Havighurst의 발달과업
(2) Cole의 발달과업
(3) Atwater의 발달과업
4. 靑少年(청소년) 기 발달과업 성취를 위한 도울 방법
1) 발달적 alteration(변화) 에 대한 adaptation(적응) 돕기
2) 격려자로서의 역할
3) 상담자로서의 역할
4) 의사소통 기술의 모델
5) 자아 정체감 및 자율성 형성 돕기
5. Havighurst의 발달과업 5단계 성취를 위한 도울 방법
- 5단계 직업을 선택하고 준비한다. Shaffer(1974)는 靑少年(청소년) 자살의 위험 인자의 종류는 남녀의 차이가 없는데, 위험의 정도는 남자에서는 자살의 과거력, 주요 우울증, 약물남용, 반사회적 행동 순으로, 여자에 있어서는 주요 우울증, 자살의과거력, 반사회적 행동, 약물남용 순으로 위험도가 높다고 보고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