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環境(환경)분석 강의 - 거시 미시 SWO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1 15:33
본문
Download : [마케팅] 마케팅 환경분석 강의자료- 거시 미시 SWOT.ppt
[마케팅] 마케팅 環境(환경)분석 강의 - 거시 미시 SWOT
[마케팅] 마케팅 環境(환경)분석 강의 - 거시 미시 SWOT
![[마케팅]%20마케팅%20환경분석%20강의자료-%20거시%20미시%20SWOT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20%ED%99%98%EA%B2%BD%EB%B6%84%EC%84%9D%20%EA%B0%95%EC%9D%98%EC%9E%90%EB%A3%8C-%20%EA%B1%B0%EC%8B%9C%20%EB%AF%B8%EC%8B%9C%20SWOT_ppt_01.gif)
![[마케팅]%20마케팅%20환경분석%20강의자료-%20거시%20미시%20SWOT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20%ED%99%98%EA%B2%BD%EB%B6%84%EC%84%9D%20%EA%B0%95%EC%9D%98%EC%9E%90%EB%A3%8C-%20%EA%B1%B0%EC%8B%9C%20%EB%AF%B8%EC%8B%9C%20SWOT_ppt_02.gif)
![[마케팅]%20마케팅%20환경분석%20강의자료-%20거시%20미시%20SWOT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20%ED%99%98%EA%B2%BD%EB%B6%84%EC%84%9D%20%EA%B0%95%EC%9D%98%EC%9E%90%EB%A3%8C-%20%EA%B1%B0%EC%8B%9C%20%EB%AF%B8%EC%8B%9C%20SWOT_ppt_03.gif)
![[마케팅]%20마케팅%20환경분석%20강의자료-%20거시%20미시%20SWOT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20%ED%99%98%EA%B2%BD%EB%B6%84%EC%84%9D%20%EA%B0%95%EC%9D%98%EC%9E%90%EB%A3%8C-%20%EA%B1%B0%EC%8B%9C%20%EB%AF%B8%EC%8B%9C%20SWOT_ppt_04.gif)
![[마케팅]%20마케팅%20환경분석%20강의자료-%20거시%20미시%20SWOT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20%ED%99%98%EA%B2%BD%EB%B6%84%EC%84%9D%20%EA%B0%95%EC%9D%98%EC%9E%90%EB%A3%8C-%20%EA%B1%B0%EC%8B%9C%20%EB%AF%B8%EC%8B%9C%20SWOT_ppt_05.gif)
![[마케팅]%20마케팅%20환경분석%20강의자료-%20거시%20미시%20SWOT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20%ED%99%98%EA%B2%BD%EB%B6%84%EC%84%9D%20%EA%B0%95%EC%9D%98%EC%9E%90%EB%A3%8C-%20%EA%B1%B0%EC%8B%9C%20%EB%AF%B8%EC%8B%9C%20SWOT_ppt_06.gif)
설명
순서
- * -
marketing 환경分析
- * -
marketing 환경分析
거시환경 分析
미시환경 分析
고객 分析
경쟁자 分析
인구통계적 환경
경제적 환경
자연적 환경
기술적 환경
정치적 환경
culture적 환경
최고경영층
재무, 기술 개발부
구매, 제조 및
회계부문
소비자시장
산업시장
재판매업자 시장
政府시장
국제시장
경쟁자의 확인
경쟁자의 전략(strategy)
경쟁자의 목표(目標)
경쟁자의 강점과 약점
자사 分析
SWOT 分析
내부능력分析
(강점/약점 分析)
외부환경分析
(기회/위협 分析)
전략(strategy) 대안
도출
- * -
환경分析의 내용(예)
영 역
내 용
시장의 전반적 상황
규모, 성장률, 가격 수준, 유통경로, 광고 및 판매촉진 활동의 수준, 판매활동의 수준
우리 상품의 성과
종류별, 지역별, 용도별 매출액 추세, 원가 및 이익 추세
고 객
소비자 : 구매의사 결정과정 ; 세분시장별 상대적 크기, 구매결정 기준, 선호 브랜드,
구매장소, 구매시기, 기타 인구통계적 characteristic(특성)
유통업자 : 대형화 또는 집중화의 정도, 새로운 유통업자의 참여여부,
주요 유통업자별 성과
경쟁자
기존 경쟁자 및 잠재적 경쟁자 : marketing 목표(目標) 및 전략(strategy), 성과, 강점 및 약점
대체재 : 대체재의 성장률 및 우리 시장을 잠식하는 정도
공급업자
대형화 또는 집중화의 정도, 새로운 공급업자의 참여여부, 주요 공급업자별 성과, 원료 수요 및 공급 동향, 에너지 가격
거시 환경
인구통계적 환경 : 연령대별 인구, 지역별 인구, 교육수준의 변화
경제적 환경 : 소득분배 구조, 저축률, 기타 거시경제지표
사회적 환경 : 가치관의 변화, 환경문제, 소비자운동
기술적 환경 : 관련 기술의 동향
법률적 환경 : 각종 규제의 동향
- * -
SWOT MATRIX
SO : Maxi-Maxi
WO : Mini-Maxi
WT : Mini-Mini
ST : Max…(省略)
Download : [마케팅] 마케팅 환경분석 강의자료- 거시 미시 SWOT.ppt( 95 )
[마케팅],마케팅,환경분석,강의자료-,거시,미시,SWOT,자연과학,레포트
[마케팅] 마케팅 환경분석 강의자료- 거시 미시 SWOT , [마케팅] 마케팅 환경분석 강의자료- 거시 미시 SWOT자연과학레포트 , [마케팅] 마케팅 환경분석 강의자료- 거시 미시 SWOT
레포트/자연과학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