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물류중심기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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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8 0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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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생산성 측면
각 시스템별 적용장비와 장비 생산성, 시스템별 처리능력은 다다.
동북아물류중심기지를
동북아물류중심기지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1일 시간대별 분포에 따라 반입트럭을 발생시켜 게이트 통과시 유발되는 대기를 實驗(실험)하며, 99% 백분위량으로 조정한 최대 대기 트럭 수로 게이트 소요 레인수를 分析(분석)하였다.과 같다.
드 내 게이트 통과트럭 대기 영역 규모와 외부트럭의 터미널 평균(average) 서비스 시간을 계산하는 것으로, 평면배치 대안별 외부트럭의 게이트 및 야드내 대기 길이를 分析(분석)하였다.동북아물류중심기지를 , 동북아물류중심기지를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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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표 1 시스템별 생산성 비교 分析(분석)
구 분
ATC시스템
재래식 RMGC시스템
시스템별 터미널
처리능력(만 TEU)
110
110
열 및 단적수
5단 10열
5단 9열
적용장비
안벽장비
Dual Hoist C/C
Single Hoist C/C
이송장비
AGV
Y/T
야드장비
ATC
RMGC
장비생산성
(개/시간)
안벽장비
60
45
야드장비
15.1
12.6
주 : 야드장비 생산성의 경우 리핸들링을 제외한 생산성의 수치임
2. 경제성 측면
자동화터미널과 재래식터미널의 경제성 分析(분석)결과 시설투…(To be continued )
,공학기술,레포트
레포트/공학기술
설명
동북아물류중심기지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장비생산성의 경우 안벽장비는 듀얼호이스트 C/C를 사용하는 ATC시스템이 싱글호이스트 C/C를 사용하는 재래식 RMGC시스템에 비하여 약 33%의 생산성이 증가되었으며 야드장비의 경우 ATC, 시스템이 RMGC시스템에 비하여 약 20%의 장비 생산성 증가efficacy가 나타났다.
• 게이트 진입 레인수 : 4개 레인
• 야드내 트럭대기장소 규모 : 각 야드 블록에 최대 4대까지 진입이 가능하여 야드내 트럭대기는 거의 없음.
• 게이트 진출 레인수 : 3개 레인
• 터미널내 체류시간 分析(분석) 결과는 평균(average)체류시간은 14.6분이며, 최대체류시간은 17.2분
Ⅴ. 기존 재래식터미널과에 대한 자동화터미널의 우수성
자동화터미널을 건설함으로써 기존 재래식터미널에 비하여 생산성 및 경제성에 있어 우수한 것으로 판명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