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복지론 요약요약 : 청소년 집단상담과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청소년수련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1-03 11:35본문
Download : 청소년 복지론 요약정리 청소년 집단상담과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청소년수련활동.hwp
④ 선의의 관심 갖기 : 다른 사람들의 문제에 진지하고 선의의 관점을 갖는 것
⑤ 집단상담의 efficacy에 대한 신면 갖기 : 집단 참여자들이 과정을 통하여 중요한 태도, 사고, 행동의 change(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으리라는 상담성과에 대한 긍정적인 확신이 있어야 한다.…(skip)
레포트/인문사회
청소년 복지론의 2장 청소년 집단상담과 3장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4장 청소년수련활동에 대한 내용을 요약요약한 자료입니다.청소년 복지론의 2장 청소년 집단상담과 3장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4장 청소년수련활동에 대한 내용을 요약정리한 자료입니다.
⑥ 개방적인 자세 취하기 : 자신을 집단 구성원들에게 드러내 보이며 새로운 경험에 접하며 그들 자신의 모습과 다른 생활양식과 삶의 가치에 적극 수용할 수 있는 개방적인 자세를 취한다.
2) 집단
(1) T-집단(훈련집단)
소집단의 훈련을 위주로 형성된 집단. adolescent(청소년) 훈련집단, 인간관계훈련집단, 잠재력 개발훈련집단 등. 비조직적, 집단에 대한 그들의 지각을 투사하고 스스로의 활동과 상호작용을 평가, 자기가 원하는 새로운 행동을 시험, 지금 이 집단에서 무엇이 일어나고 있는 가에 초점
(2) 참만남집단
① 목적 : 건강하고 정상적인 adolescent(청소년)들이 그들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도 더 친근감을 갖고 만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그들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이게 하는 데 목적을 둔다.
⑧ 자신감 갖고 影響(영향)력 발휘하기 : 상담자가 자신의 정체감을 갖고 소신 있게 상담가의 역할을 하는 것을 의미
⑨ 자아 인식하기 : 상담가가 자신의 인생goal(목표) , 동기, 요구, advantage, 가치, 느낌, 문제, 한계를 인식하는 것은 집단 참여자들의 자아인식을 돕는 데 필수사항이다.
⑦ 공격에 대응하는 능력 함양하기 : 비판적인 참여자들을 방어적으로 대하기보다는 그들의 느낌과 불안을 진지하게 다루어 나가야 한다.
③ 심리 상태에 동참하기 : 집단 참여자들의 감정 상태를 함께 나누며 집단 내에서 충분히 다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청소년 복지론 요약요약 : 청소년 집단상담과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청소년수련활동
제2장청소년집단상담
Download : 청소년 복지론 요약정리 청소년 집단상담과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청소년수련활동.hwp( 50 )
다.
⑩ 창의적 태도 갖기 : 새로운 기법과 방법을 모색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여러모로 도움이 되시길 빌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설명
제2장 adolescent(청소년) 집단상담
1. adolescent(청소년) 집단상담의 槪念과 의의
2. adolescent(청소년) 집단상담의 구성
3. adolescent(청소년) 집단상담의 과정
4. adolescent(청소년) 집단상담의 실제
제 3 장 adolescent(청소년) 자원봉사활동
1. adolescent(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槪念과 의의
2. adolescent(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유형과 영역
3. adolescent(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구성
제 4 장 adolescent(청소년)수련활동
1. adolescent(청소년)수련활동의 槪念
2. adolescent(청소년)수련활동의 의의와 efficacy
3. adolescent(청소년)수련활동의 구성
① 용기내기 : 실수와 완전하지 못함을 인정하며 집단원들이 경험할 수 있는 어떤 모험을 기꺼이 해 보이는 용기
② 모법보이기 : 바람직한 행동을 가르치는 최선의 방법은 집단참여자들에게 행동으로 모범을 보이는 것이다.제2장청소년집단상담 , 청소년 복지론 요약정리 : 청소년 집단상담과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청소년수련활동인문사회레포트 ,
여러모로 도움이 되시길 빌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