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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미시경제학] 소비자선택理論(이론)II: 무차별곡선理論(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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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1 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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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상의 가정)…. 소비자의 균형 * 소비자의 goal(목표) : 주어진 예산제약 …(skip)




무차별곡선,한계대체율,소비자균형,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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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시경제학] 소비자선택理論(이론)II: 무차별곡선理論(이론)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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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순서

설명
제7장 소비자선택theory II: 무差別(차별) 곡선theory

제1절 무差別(차별) 곡선theory

제3절 무差別(차별) 곡선 theory 과 한계효용theory


1. 무差別(차별) 곡선 * 소비자 선호에 대한 기본 가정 ① 완전성(completeness): 주어진 2개의 상품조합 ② 이전성(transitivity) ③ 단조성(monotonicity) ④ 한계대체율 체감의 법칙(law of diminishing marginal rate of substitution) * 무差別(차별) 곡선(indifference curve) 동일한 만족을 제공하는 상품의 조합들의 집합. (가정) 소비자는 X재와 Y재의 2가지 재화만을 소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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