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자동차시장의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기업(쌍용자동차)의 생존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7 07:06본문
Download : 국내자동차시장의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기업(쌍용자동차)의 생존전략.ppt
자동화된 설비를 늘리고 노동자 수를 줄이는 현대차와 같은 생산체제는 오히려 기업의 고정비용을 늘려서 이익구조를 압박한다. 쌍용차에게는 소품종의 전문차종 생산방식이 적절하다. SUV와 대형승용차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면서 고급화, 고부가가치화를 달성하여 노동자들은 더 많은 임금을, 기업은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대안을 찾아야 하는 것이다. 노동자들이 협력하여 생산수량에 맞춰 필요한 양을 생산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시행해야 한다. 물론 이 길은 국내의 어떤 자동차 기업도 가보지 못한 길이다. 무쏘와 코란도의 신화를 가진 쌍용차와 그 노동자들에게는 충분히 그러한 저력이 있따 쌍용차가 한국에서의 전문차종 생산공장의 길을 열어가도록 government 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때이다. 자본진영이 말하듯 경쟁력이 떨어진다. 그렇지만 쌍용차는 지난 20년 동안 그 길을 걸어왔고, 기본적인 기술력도 갖추고 있따
고급 전문차종 생산기업으로 거듭나려면 노동자의 숙련에 기초한 생산체제를 갖추어야 한다.
시장개척 기업 기아 자동차
1944년 경성정공설립
1962년 경성/기아산업으로 상호변경
1975년 첫 완성차 수출
1976년 아시아자동차공업 인수
1…(To be continued )
Download : 국내자동차시장의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기업(쌍용자동차)의 생존전략.ppt( 66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국내자동차시장의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기업(쌍용자동차)의 생존전략 , 국내자동차시장의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기업(쌍용자동차)의 생존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국내자동차시장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기업 쌍용자동차 생존전략
설명
국내자동차시장의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기업(쌍용자동차)의 생존책략
다.국내자동차시장,경쟁관계와,국내,자동차기업,쌍용자동차,생존전략,경영경제,레포트
국내자동차시장의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기업(쌍용자동차)의 생존책략
%EC%9D%98%20%EC%83%9D%EC%A1%B4%EC%A0%84%EB%9E%B5_ppt_01.gif)
%EC%9D%98%20%EC%83%9D%EC%A1%B4%EC%A0%84%EB%9E%B5_ppt_02.gif)
%EC%9D%98%20%EC%83%9D%EC%A1%B4%EC%A0%84%EB%9E%B5_ppt_03.gif)
%EC%9D%98%20%EC%83%9D%EC%A1%B4%EC%A0%84%EB%9E%B5_ppt_04.gif)
%EC%9D%98%20%EC%83%9D%EC%A1%B4%EC%A0%84%EB%9E%B5_ppt_05.gif)
%EC%9D%98%20%EC%83%9D%EC%A1%B4%EC%A0%84%EB%9E%B5_ppt_06.gif)
국내자동차시장의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기업(쌍용자동차)의 생존전략(strategy)은?
시장개척기업?
시장조기진입기업?
시장후발진입기업?
현재 시장 1등기업과 2등 기업은?
본인이 소비자입장으로서 앞으로 향후 구매하고 싶은 차종과 이유는?
국내자동차 시장 경쟁관계
1967년 현대자동차 설립
1983년 새한자동차 대우로 상호변경
1986년 쌍용그룹 동아자동차인수 쌍용자동차
1990년 기아산업 기아자동차로 상호변경
1997년 기아자동차 부도
1998년 대우 쌍용자동차 인수계약체결
1998년 현대 기아 인수 최종확정
1998년 삼성자동차 설립
2000년 르노삼성 신설법인 출범
2002년 GM대우 자동차 公式(공식)출범
쌍용자동차 생존전략(strategy)
쌍용차에게 대량생산/대량판매를 요구한다면 생존 가능성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