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마르크스의 생애와 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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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01:5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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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일찍 지적 능력을 나타냈고, 1836년에 법학부의 학생으로서 베를린 대학에 입학했다. 그러므로 자기 -실현은 전 역사(歷史)의 이면에 있는 근본적인 정신적 발전으로 나타나고 있다 인식의 주체가 자신과 다른,혹은 자신과 갈등관계에 있은 객체와 맞서야 하는 상태인, 이른바 헤겔이 일컬었던 “소외”의 극복이, 자기-실현인 것이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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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 마르크스의 생애와 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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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 마르크스의 생애와 저서
1. 칼 마르크스의 생애
칼 마르크스는 1818년 독일 린네란트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헤겔은 각 文化(culture) 나 국가의 역사(歷史)에 있어서 개개의 시대는그 전시대에서 그 다음시대로 이어지는 발전의 한 단계로서 그 자체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였다. 한 文化(culture) 혹은 국가는 그 자체가 일종의 인격을 가지고 있으며, 그 발전은 그 자체의 성격에 의하여 說明(설명) 되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당시의 프러시아 국가를, 지금까지의 역사(歷史)에 있어서 이상적인 국가의 최고봉으로서 생각했다. 어찌되었든 주체와 객체사이의 이와 같은 대립은 절대 정신이 세계속에서 자신을 실현하는 가운데 지양 되어 지게된다된다. 헤겔에 의하면 이러한 발전은 근본적으로 지적 혹은 정신적인 법칙에 의해서 진행된다된다. 그는 프로테스탄트로 교육받았지만 곧 종교를 포기하였다. 헤겔은 이러한 인격화를 더한층 확대시켜 전 세계에 대하여 그것을 적용시켰다.“우파”헤겔주의자들은 역사(歷史)의 발전과정은 자동적으로 가능한 한 최선의 결과에로 이끌어졌다고 주장하였다.
헤겔의 추종자들은 그의 theory 이 정치에 어떻게 적용되었는가에 따라서 두 진영으로 나뉘어졌다. 따라서 그…(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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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 그는 전세계를 그가 말하는 바 “절대자”혹은 세계 자아 혹은 신(이것은 물론 신에대한 기독교적인 관념이라기 보다는 범신론적이다)과 동일시 했고, 전체 인간 역사(歷史)를 이 절대 정신의 “자기-실현”의 과정으로써 해석하였다. 그 당시 독일의 지적 흐름의 주류는 헤겔 철학으로, 마르크스는 곧 헤겔의 사상을 읽고나서 검토하는데 지나치게 열중한 나머지, 그는 법학 공부를 포기하고 완전히 철학에만 몰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