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MTV의 세상 > eaea1 | ea.co.kr report

MTV의 세상 > eaea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1

MTV의 세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06:31

본문




Download : MTV의 세상.ppt






레포트/인문사회



MTV의%20세상_ppt_01.gif MTV의%20세상_ppt_02.gif MTV의%20세상_ppt_03.gif MTV의%20세상_ppt_04.gif MTV의%20세상_ppt_05.gif MTV의%20세상_ppt_06.gif
MTV,세상,인문사회,레포트

MTV의 세상
MTV
MTV의 ‘이야기들’
M/V와 광고에서의 성差別
MTV의 폭력
시청자들은 영상물에서 무엇을 읽는가?
목 차
MTV
12세에서 34세의 goal(목표) 수용자에게 음반회사가 제작한 영상data(자료)들을 편성, 광고수입을 벌어들이는 케이블 채널

1981년 8월 21일 <영상물이 라디오 스타를 죽였다>
첫방송

케이블 통해 210만 가구 → 250만 가구에 전송

전국적 매체들이 MTV 서비스에 주목하지 않았던 이유
MTV
29세 로버트 피트만에 의해 창설

그는 시청자의 감각에 따라 예술적 소구와 상업적 소구를 번갈아 내보내는 시간 편성이 goal(목표) 시청자들의 주목을 끌어들일 것이라며 음반사와 광고주를 설득

상업 TV의 엄격히 구조화된 쇼들과는 달리, MTV는 ‘구성이 없고, 처음 도 없고, 중간도 없으며 끝도 없는 채널’
MTV
뱅크스(Banks, 1996)
“이야기나 구성에 의존하는 전통적 TV의 접근 방식보다 분위기나 감정에 의존하는 비지성적 접근 방식을 개발했다”

어수선한 무대와 낮은 조명, 방송 중 실수 허용
→ 자연스럽고 편안한 느낌
MTV
첫 방송 전체 편성
약 80% 영상물과 약 20% 음악뉴스와 판촉

충분한 영상data(자료)를 갖추지 못함

미국에 별로 알려지지 않았던 영국 등의 음악가들을 강조한 것이, 대중적인 신곡 紹介(소개) 채널로 MTV를 위치시키고 많은 관심들을 갖도록 자극

MTV
MTV는 시청자들의 음반 구입에 effect을 미침
음반 회사의 중역들은 MTV가 음반에 대한 소비자 흥미를 이끌어낸다고 믿게 된다

하지만 초창기 MTV는 케이블 회사들 때문에 심각한 장애를 겪는다

이후 채널 확보와 판촉 운동
- 여러 케이블 회사들이 MTV를 받아들였고
잠재적인 수용자가 급격하게 늘어남
MTV
피터그루(Pettegrew,1995)
MTV는 세 가지 서…(생략(省略))


설명


MTV의 세상

Download : MTV의 세상.ppt( 94 )





순서

MTV의 세상 , MTV의 세상인문사회레포트 , MTV 세상



MTV의 세상

다.
전체 40,22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