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인사행정의(定義) 의의] 교육인사행정의(定義) 관념(정의(定義))과 영역 및 원칙, 교육인사행정 법령과 기구, 교육직원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3:18본문
Download : [교육인사행정의 의의] 교육인사행정의 개념(정의)과 영역 및 원칙, 교육인사행정 법령과 기구, 교육직원 분류.hwp
순서
[교육인사행정의 의의] 교육인사행정의 개념(정의)과 영역 및 원칙, 교육인사행정 법령과 기구, 교육직원 분류 , [교육인사행정의 의의] 교육인사행정의 개념(정의)과 영역 및 원칙, 교육인사행정 법령과 기구, 교육직원 분류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인사행정의 의의] 교육인사행정의 개념(정의)과 영역 및 원칙 교육인사행정 법령과 기구 교육직원 분류
[교육인사행정의(定義) 의의] 교육인사행정의(定義) 관념(정의(定義))과 영역 및 원칙, 교육인사행정 법령과 기구, 교육직원 분류
[교육인사행정의,의의],교육인사행정의,개념(정의)과,영역,및,원칙,교육인사행정,법령과,기구,교육직원,분류,사범교육,레포트
![[교육인사행정의%20의의]%20교육인사행정의%20개념(정의)과%20영역%20및%20원칙,%20교육인사행정%20법령과%20기구,%20교육직원%20분류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EC%9D%98%20%EC%9D%98%EC%9D%98%5D%20%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EA%B3%BC%20%EC%98%81%EC%97%AD%20%EB%B0%8F%20%EC%9B%90%EC%B9%99,%20%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20%EB%B2%95%EB%A0%B9%EA%B3%BC%20%EA%B8%B0%EA%B5%AC,%20%EA%B5%90%EC%9C%A1%EC%A7%81%EC%9B%90%20%EB%B6%84%EB%A5%98_hwp_01.gif)
![[교육인사행정의%20의의]%20교육인사행정의%20개념(정의)과%20영역%20및%20원칙,%20교육인사행정%20법령과%20기구,%20교육직원%20분류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EC%9D%98%20%EC%9D%98%EC%9D%98%5D%20%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EA%B3%BC%20%EC%98%81%EC%97%AD%20%EB%B0%8F%20%EC%9B%90%EC%B9%99,%20%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20%EB%B2%95%EB%A0%B9%EA%B3%BC%20%EA%B8%B0%EA%B5%AC,%20%EA%B5%90%EC%9C%A1%EC%A7%81%EC%9B%90%20%EB%B6%84%EB%A5%98_hwp_02.gif)
![[교육인사행정의%20의의]%20교육인사행정의%20개념(정의)과%20영역%20및%20원칙,%20교육인사행정%20법령과%20기구,%20교육직원%20분류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EC%9D%98%20%EC%9D%98%EC%9D%98%5D%20%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EA%B3%BC%20%EC%98%81%EC%97%AD%20%EB%B0%8F%20%EC%9B%90%EC%B9%99,%20%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20%EB%B2%95%EB%A0%B9%EA%B3%BC%20%EA%B8%B0%EA%B5%AC,%20%EA%B5%90%EC%9C%A1%EC%A7%81%EC%9B%90%20%EB%B6%84%EB%A5%98_hwp_03.gif)
![[교육인사행정의%20의의]%20교육인사행정의%20개념(정의)과%20영역%20및%20원칙,%20교육인사행정%20법령과%20기구,%20교육직원%20분류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EC%9D%98%20%EC%9D%98%EC%9D%98%5D%20%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EA%B3%BC%20%EC%98%81%EC%97%AD%20%EB%B0%8F%20%EC%9B%90%EC%B9%99,%20%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20%EB%B2%95%EB%A0%B9%EA%B3%BC%20%EA%B8%B0%EA%B5%AC,%20%EA%B5%90%EC%9C%A1%EC%A7%81%EC%9B%90%20%EB%B6%84%EB%A5%98_hwp_04.gif)
![[교육인사행정의%20의의]%20교육인사행정의%20개념(정의)과%20영역%20및%20원칙,%20교육인사행정%20법령과%20기구,%20교육직원%20분류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EC%9D%98%20%EC%9D%98%EC%9D%98%5D%20%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EA%B3%BC%20%EC%98%81%EC%97%AD%20%EB%B0%8F%20%EC%9B%90%EC%B9%99,%20%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20%EB%B2%95%EB%A0%B9%EA%B3%BC%20%EA%B8%B0%EA%B5%AC,%20%EA%B5%90%EC%9C%A1%EC%A7%81%EC%9B%90%20%EB%B6%84%EB%A5%98_hwp_05.gif)
![[교육인사행정의%20의의]%20교육인사행정의%20개념(정의)과%20영역%20및%20원칙,%20교육인사행정%20법령과%20기구,%20교육직원%20분류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EC%9D%98%20%EC%9D%98%EC%9D%98%5D%20%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EA%B3%BC%20%EC%98%81%EC%97%AD%20%EB%B0%8F%20%EC%9B%90%EC%B9%99,%20%EA%B5%90%EC%9C%A1%EC%9D%B8%EC%82%AC%ED%96%89%EC%A0%95%20%EB%B2%95%EB%A0%B9%EA%B3%BC%20%EA%B8%B0%EA%B5%AC,%20%EA%B5%90%EC%9C%A1%EC%A7%81%EC%9B%90%20%EB%B6%84%EB%A5%98_hwp_06.gif)
[교육인사행definition 의의] 교육인사행definition 槪念(definition )과 영역 및 원칙, 교육인사행정 법령과 기구, 교육직원 분류
- CONTENTS -
교육인사행definition 의의
I. 교육인사행definition 槪念
II. 교육인사행definition 영역
III. 교육인사행definition 원칙
1. 전문성 확립의 원칙
2. 실적주의와 연공서열주의와의 적정배합의 원칙
3. 공정성 유지의 원칙
4. 적재적소 배치의 원칙
5. 적정수급의 원칙
IV. 교육인사행definition 법령과 기구
V. 교육직원의 분류
교육인사행definition 의의
1. 교육인사행definition 槪念
인사행정(Personnel administration, Personnel management)의 槪念은 학자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definition 되고 있따
먼저, 캐스테터(W. B. Castetter)는 `인사행정은 체제의 목적을 달성하고, 개인성원이 지위 및 성취의 단위표준을 달성하도록 돕고, 직원의 능력개발을 극대화하고, 재인의 목적과 조직의 목적을...
[교육인사행definition 의의] 교육인사행definition 槪念(definition )과 영역 및 원칙, 교육인사행정 법령과 기구, 교육직원 분류
- CONTENTS -
교육인사행definition 의의
I. 교육인사행definition 槪念
II. 교육인사행definition 영역
III. 교육인사행definition 원칙
1. 전문성 확립의 원칙
2. 실적주의와 연공서열주의와의 적정배합의 원칙
3. 공정성 유지의 원칙
4. 적재적소 배치의 원칙
5. 적정수급의 원칙
IV. 교육인사행definition 법령과 기구
V. 교육직원의 분류
교육인사행definition 의의
1. 교육인사행definition 槪念
인사행정(Personnel administration, Personnel management)의 槪念은 학자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definition 되고 있따
먼저, 캐스테터(W. B. Castetter)는 `인사행정은 체제의 목적을 달성하고, 개인성원이 지위 및 성취의 단위표준을 달성하도록 돕고, 직원의 능력개발을 극대화하고, 재인의 목적과 조직의 목적을 조화시키기 위하여 인력을 유치, 개발, 유지, 동기화시키는 것`이라고 definition 하였고, 스페이스(T. G. Spates)는 `종업원의 잠재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시키고 스스로가 최대한의 성과를 발휘하도록 그들을 처우하고 조직하는 방법에 관한 규범체계`라고 하였으며, 화이트(Leonard D. White)는 `효율적인 인사행정이란 교원의 모집, 고시, 자격검정, 직계제, 보수제도, 직무분장, 직무감독, 훈련, 승진, 근무평정, 징계, 면직, 안전, 복지시설, 재해보상제도, 연금부 퇴직제도, 전문직단체, 노동조합, 사기, 명성, 신분보장, 직업공무원제도의 창설 등에 찬한 문제를 다루는 것`이라고 하였다.
카스테터(W. B. Castetter)는 교육인사행definition 기능 내지 성격은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고 조직원의 능력개발을 극대화하며 개인의 목적과 조직의 목적을 조화시키기 위해 인력을 유치 개발 유지하고 동기화시키는 것이 그 목적`이라고 규정하였다. 서정화는 교육인사행정은 `교육활동의 주체…(To be continued )
[교육인사행정의(定義) 의의] 교육인사행정의(定義) 관념(정의(定義))과 영역 및 원칙, 교육인사행정 법령과 기구, 교육직원 분류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Download : [교육인사행정의 의의] 교육인사행정의 개념(정의)과 영역 및 원칙, 교육인사행정 법령과 기구, 교육직원 분류.hwp( 12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