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코치와 선수의 상호작용과정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01:21본문
Download : [스포츠] 코치와 선수의 상호작용과정 분석.hwp
아래의 도표에는 수직 축을 따라서 12개의 수정된 범주가 제시되어 있다
- 집단에서 상호작용의 유형과 각 유형별 상대적 빈도 -
위의 그림은 네 가지 경우에서 만난 2명에서 4명 그리고 7명까지의 규모를 지닌 4개 집단에 대한 12개 범주로 구분된 상호작용 유형별 상대적 빈도를 요약하고 있다 Bales는 이 집단들을 관찰한 결과한 결과에 따르면 상호작용의 절반을 약간 넘는 56%는 문제해결, 나머지 44%는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反應과 질문 범주에 분포되었다.
설명
Download : [스포츠] 코치와 선수의 상호작용과정 분석.hwp( 51 )
레포트/예체능
순서
[스포츠] 코치와 선수의 상호작용과정 분석
[스포츠] 코치와 선수의 상호작용과정 분석
[스포츠] 코치와 선수의 상호작용과정 분석 , [스포츠] 코치와 선수의 상호작용과정 분석예체능레포트 , [스포츠] 코치와 선수의 상호작용과정 분석
[스포츠] 코치와 선수의 상호작용과정 分析(분석)
목차
[스포츠] 코치와 선수의 상호작용과정 分析(분석)
Ⅰ. 상호작용, 課題역할 및 사회적 역할의 발전
Ⅱ. 스포츠 활동에 대한 상호작용 分析(분석)
[스포츠] 코치와 선수의 상호작용과정 分析(분석)
사회적 상호작용을 연구하기 위해서 사용한 또 하나의 접근방범은 산출에만 중점을 두고 있다 산출이란 집단 상황에서 상호 작용하는 개인에 의해서 입증되는 특징적 행동과 그 행동의 상대적 발생 빈도다. 상호작용과정 分析(분석)은 문제해결을 위한 접근방법으로서, 소집단에서 역할과 지위구조 그리고 시간 경과에 따른 變化와 같은 개인의 사회적 행동과 정서 행동을 연구하기 위한 관찰방법이다.
1) 상호작용, 課題역할 및 사회적 역할의 발전
Bales(1966)는 課題 지향적 문제해결 상황에서 역할 발달의 성격을 알아보기 위해서 상호작용 과정分析(분석)을 이용했다. 활동성은 타인에 비해서 뛰어나고 개인 목표(goal)를 성취하려고 노력하는 것과 관련된 개인행동이다.
상호작용과정 分析(분석) 모형은 소집단 내에서 문제해결 과定義(정이) 단계를 分析(분석)하기 위해서 Bales와 Strodtbeck(1951)이 제시한 것으로 후에 수정되었다. 아래의 도표에는 수직 축을 따라서 12개의 수...
[스포츠] 코치와 선수의 상호작용과정 分析(분석)
목차
[스포츠] 코치와 선수의 상호작용과정 分析(분석)
Ⅰ. 상호작용, 課題역할 및 사회적 역할의 발전
Ⅱ. 스포츠 활동에 대한 상호작용 分析(분석)
[스포츠] 코치와 선수의 상호작용과정 分析(분석)
사회적 상호작용을 연구하기 위해서 사용한 또 하나의 접근방범은 산출에만 중점을 두고 있다 산출이란 집단 상황에서 상호 작용하는 개인에 의해서 입증되는 특징적 행동과 그 행동의 상대적 발생 빈도다. 호감은 타인과 사회적으로 만족스러운 관계를…(省略)
![[스포츠]%20코치와%20선수의%20상호작용과정%20분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A%A4%ED%8F%AC%EC%B8%A0%5D%20%EC%BD%94%EC%B9%98%EC%99%80%20%EC%84%A0%EC%88%98%EC%9D%98%20%EC%83%81%ED%98%B8%EC%9E%91%EC%9A%A9%EA%B3%BC%EC%A0%95%20%EB%B6%84%EC%84%9D_hwp_01.gif)
![[스포츠]%20코치와%20선수의%20상호작용과정%20분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A%A4%ED%8F%AC%EC%B8%A0%5D%20%EC%BD%94%EC%B9%98%EC%99%80%20%EC%84%A0%EC%88%98%EC%9D%98%20%EC%83%81%ED%98%B8%EC%9E%91%EC%9A%A9%EA%B3%BC%EC%A0%95%20%EB%B6%84%EC%84%9D_hwp_02.gif)
![[스포츠]%20코치와%20선수의%20상호작용과정%20분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A%A4%ED%8F%AC%EC%B8%A0%5D%20%EC%BD%94%EC%B9%98%EC%99%80%20%EC%84%A0%EC%88%98%EC%9D%98%20%EC%83%81%ED%98%B8%EC%9E%91%EC%9A%A9%EA%B3%BC%EC%A0%95%20%EB%B6%84%EC%84%9D_hwp_03.gif)
![[스포츠]%20코치와%20선수의%20상호작용과정%20분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A%A4%ED%8F%AC%EC%B8%A0%5D%20%EC%BD%94%EC%B9%98%EC%99%80%20%EC%84%A0%EC%88%98%EC%9D%98%20%EC%83%81%ED%98%B8%EC%9E%91%EC%9A%A9%EA%B3%BC%EC%A0%95%20%EB%B6%84%EC%84%9D_hwp_04.gif)
![[스포츠]%20코치와%20선수의%20상호작용과정%20분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A%A4%ED%8F%AC%EC%B8%A0%5D%20%EC%BD%94%EC%B9%98%EC%99%80%20%EC%84%A0%EC%88%98%EC%9D%98%20%EC%83%81%ED%98%B8%EC%9E%91%EC%9A%A9%EA%B3%BC%EC%A0%95%20%EB%B6%84%EC%84%9D_hwp_05.gif)
![[스포츠]%20코치와%20선수의%20상호작용과정%20분석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A%A4%ED%8F%AC%EC%B8%A0%5D%20%EC%BD%94%EC%B9%98%EC%99%80%20%EC%84%A0%EC%88%98%EC%9D%98%20%EC%83%81%ED%98%B8%EC%9E%91%EC%9A%A9%EA%B3%BC%EC%A0%95%20%EB%B6%84%EC%84%9D_hwp_06.gif)
[스포츠],코치와,선수의,상호작용과정,분석,예체능,레포트
다.
상호작용과정 分析(분석) 모형은 소집단 내에서 문제해결 과定義(정이) 단계를 分析(분석)하기 위해서 Bales와 Strodtbeck(1951)이 제시한 것으로 후에 수정되었다. Bales는 이런 접근방법을 `상호작용과정 分析(분석)` 이라고 했다. 상호작용과정 分析(분석)은 문제해결을 위한 접근방법으로서, 소집단에서 역할과 지위구조 그리고 시간 경과에 따른 變化와 같은 개인의 사회적 행동과 정서 행동을 연구하기 위한 관찰방법이다. 課題능력은 집단목표(goal) 성취를 지향하는 행동이다. Bales는 이런 접근방법을 `상호작용과정 分析(분석)` 이라고 했다. 선행 연구의 요인分析(분석) 결과에 따라서 집단행동의 독립적인 세 차原因 활동성, 課題 능력, 호감 차원을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