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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6 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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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다신전(茶神傳), 동다송(東茶頌) 등을 지어 우리 차를 정립한 분이라 할 수 있따 그는 지리산 화개동천(花開洞天:경남 하동군 화개면의 옛이름)에서 우리의 전통 제다법과 문화적 성과를 집대성하였다. 차란 차나무의 새잎을 채취, 가공한 산물을 가리키며, 기후대별로 온대의 녹차, 아열대의 오룡차(烏籠茶) 등의 반발효차, 열대의 홍차(紅茶)로 나뉘며, 제다법에 따라 부초차(釜炒茶), 증차(蒸茶)등으로 나뉜다. 차 , 차자연과학레포트 ,


차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이는 학설에 불과할 뿐 우리의 토양과 기후 등의 조건을 감안할 때 우리 땅에서 차나무의 원종(원종) 이 훨씬 이전에 자생했으리라고 믿는다. 초의선사(1786~1866)는 조선후기 다산(茶山)정약용 등과 동시대를 산 학승(學僧) 이다. 가야 고분에서 출토되는 토기로 된 차도구, 고려시대의 팔관회등에 대한 기록과 아직도 설이나 추석때 드리는 “순서”등에서 우리의 차history(역사) 가 결코 얕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따 조선 중기까지도 우리 민족의 차생활은 활발했으나 임진란 이후, 정치 사회의 문 란으로 우리의 차산업과 차문화는 멸절되고 말았던 것이다.

◆ 부초차란..

부초차란 가마솥(釜) 덖음(炒) 차이다. 그는 ‘동다송’에서 “육우(당나라 사람, 그가 쓴 다경(茶經)은 중국(China)차의 경전으 로 숭상받음)가 살아온다해도 몽산차, 용정차(중국(China)의 명차)가 동다(東茶:우리차) 만 못하다는 것을 인정하리라”

◆ 녹차의 효능..

동의보감(東醫…(생략(省略))
다. 조선후기 실학파의 대두와 더불어 차문화를 부흥하려는 시도가 있었으나 계속 이 어지지 못함은 애석한 일이다.




차에 대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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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의 origin..

우리차의 origin에는 자생설(自生設)과 외래설(外來設)이 있따 외래설은 ‘삼국사기’와 ‘가락국기’에 “신라 흥덕왕 3년(828년)당나라 사신 으로 갔던 김대령공이 차씨를 가져와 지리산 화개 쌍계사와 구례 화엄사 부근에 심었다”는 기록과 “가락국 시조 김수로왕의 왕후인 허 황옥이 인도 아유타국에 서 차씨를 가져왔다”는 내용에 근거한 주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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