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과학 - 인간과 과학 교재를 읽고나서 과학이란 무엇인가를 과학의 앎의 틀을 중심으로 정리(arrangement)하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20:08본문
Download : [인간과과학 - 인간과 과학 교재를 읽고 과학이란 무엇인가를 과학의 앎의 틀을 중심으로 정리하시오].hwp
㉠ 일상적 앎 : 몇 개의 事例(사례)가 나타나면 이를 일반화하여 받아들인다.
㉡ 과학적 앎 : 어떠한 미세한 차이라도 구분할 수 있는 무제한의 구분 가능성을 허용한다.
1.1 일상적 앎의 한계를 넘는 새로운 앎
?일상적 앎과 과학적 앎의 비교 ★
① 정밀에서의 비교 : 빠르면 얼마나 빠른 것을 말하며, 느리면 얼마나 느린 것을 말하는가에 대한 구분 가능성을 의미한다.
㉡ 과학적 앎 : 實驗(실험)적 검증절차를 거쳐서 앎에 대한 신뢰성을 크게 높이게 된다
?기존의 틀 속에서 대답을 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새로운 앎의 틀이 먼저 마련되어야 한다.
[인간과과학 - 인간과 과학 교재를 읽고 과학이란 무엇인가를 과학의 앎의 틀을 중심으로 정리하시오] , [인간과과학 - 인간과 과학 교재를 읽고 과학이란 무엇인가를 과학의 앎의 틀을 중심으로 정리하시오]감상서평레포트 , [인간과과학 - 인간과 과학 교재를 읽고 과학이란 무엇인가를 과학의 앎의 틀을 중심으로 정리하시오]
[인간과과학 - 인간과 과학 교재를 읽고나서 과학이란 무엇인가를 과학의 앎의 틀을 중심으로 정리(arrangement)하시오]
레포트/감상서평
[인간과과학 - 인간과 과학 교재를 읽고나서 과학이란 무엇인가를 과학의 앎의 틀을 중심으로 정리(arrangement)하시오]
순서
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과학
중간課題물공통2
[ 인간과 과학 교재를 읽고쓰기 과학이란 무엇인가를 과학의 앎의 틀을 중심으로 요점하시오. ]
목 차
들어가며
1. 과학의 앎
2. 과학은 무엇으로 구성되었을까?
3. 자연과학의 분류
결 론
들어가며
인간은 어떤 사물을 볼 때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어떤 사고의 틀에 맞추어 이해하려는 경향을 보인다.
㉠ 일상적 앎 : `아주` 빠르다, `약간` 빠르다 정도의 개략적 구분만을 한다.
?과학에서 우리가 추구하는 앎은 기존의 것보다 더 정밀하고, 더 확실하며, 전체를 한눈에…(생략(省略))
![[인간과과학%20-%20인간과%20과학%20교재를%20읽고%20과학이란%20무엇인가를%20과학의%20앎의%20틀을%20중심으로%20정리하시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A%B3%BC%EA%B3%BC%ED%95%99%20-%20%EC%9D%B8%EA%B0%84%EA%B3%BC%20%EA%B3%BC%ED%95%99%20%EA%B5%90%EC%9E%AC%EB%A5%BC%20%EC%9D%BD%EA%B3%A0%20%EA%B3%BC%ED%95%99%EC%9D%B4%EB%9E%80%20%EB%AC%B4%EC%97%87%EC%9D%B8%EA%B0%80%EB%A5%BC%20%EA%B3%BC%ED%95%99%EC%9D%98%20%EC%95%8E%EC%9D%98%20%ED%8B%80%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20%EC%A0%95%EB%A6%AC%ED%95%98%EC%8B%9C%EC%98%A4%5D_hwp_01.gif)
![[인간과과학%20-%20인간과%20과학%20교재를%20읽고%20과학이란%20무엇인가를%20과학의%20앎의%20틀을%20중심으로%20정리하시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A%B3%BC%EA%B3%BC%ED%95%99%20-%20%EC%9D%B8%EA%B0%84%EA%B3%BC%20%EA%B3%BC%ED%95%99%20%EA%B5%90%EC%9E%AC%EB%A5%BC%20%EC%9D%BD%EA%B3%A0%20%EA%B3%BC%ED%95%99%EC%9D%B4%EB%9E%80%20%EB%AC%B4%EC%97%87%EC%9D%B8%EA%B0%80%EB%A5%BC%20%EA%B3%BC%ED%95%99%EC%9D%98%20%EC%95%8E%EC%9D%98%20%ED%8B%80%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20%EC%A0%95%EB%A6%AC%ED%95%98%EC%8B%9C%EC%98%A4%5D_hwp_02.gif)
![[인간과과학%20-%20인간과%20과학%20교재를%20읽고%20과학이란%20무엇인가를%20과학의%20앎의%20틀을%20중심으로%20정리하시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A%B3%BC%EA%B3%BC%ED%95%99%20-%20%EC%9D%B8%EA%B0%84%EA%B3%BC%20%EA%B3%BC%ED%95%99%20%EA%B5%90%EC%9E%AC%EB%A5%BC%20%EC%9D%BD%EA%B3%A0%20%EA%B3%BC%ED%95%99%EC%9D%B4%EB%9E%80%20%EB%AC%B4%EC%97%87%EC%9D%B8%EA%B0%80%EB%A5%BC%20%EA%B3%BC%ED%95%99%EC%9D%98%20%EC%95%8E%EC%9D%98%20%ED%8B%80%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20%EC%A0%95%EB%A6%AC%ED%95%98%EC%8B%9C%EC%98%A4%5D_hwp_03.gif)
![[인간과과학%20-%20인간과%20과학%20교재를%20읽고%20과학이란%20무엇인가를%20과학의%20앎의%20틀을%20중심으로%20정리하시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A%B3%BC%EA%B3%BC%ED%95%99%20-%20%EC%9D%B8%EA%B0%84%EA%B3%BC%20%EA%B3%BC%ED%95%99%20%EA%B5%90%EC%9E%AC%EB%A5%BC%20%EC%9D%BD%EA%B3%A0%20%EA%B3%BC%ED%95%99%EC%9D%B4%EB%9E%80%20%EB%AC%B4%EC%97%87%EC%9D%B8%EA%B0%80%EB%A5%BC%20%EA%B3%BC%ED%95%99%EC%9D%98%20%EC%95%8E%EC%9D%98%20%ED%8B%80%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20%EC%A0%95%EB%A6%AC%ED%95%98%EC%8B%9C%EC%98%A4%5D_hwp_04.gif)
![[인간과과학%20-%20인간과%20과학%20교재를%20읽고%20과학이란%20무엇인가를%20과학의%20앎의%20틀을%20중심으로%20정리하시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A%B3%BC%EA%B3%BC%ED%95%99%20-%20%EC%9D%B8%EA%B0%84%EA%B3%BC%20%EA%B3%BC%ED%95%99%20%EA%B5%90%EC%9E%AC%EB%A5%BC%20%EC%9D%BD%EA%B3%A0%20%EA%B3%BC%ED%95%99%EC%9D%B4%EB%9E%80%20%EB%AC%B4%EC%97%87%EC%9D%B8%EA%B0%80%EB%A5%BC%20%EA%B3%BC%ED%95%99%EC%9D%98%20%EC%95%8E%EC%9D%98%20%ED%8B%80%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20%EC%A0%95%EB%A6%AC%ED%95%98%EC%8B%9C%EC%98%A4%5D_hwp_05.gif)
![[인간과과학%20-%20인간과%20과학%20교재를%20읽고%20과학이란%20무엇인가를%20과학의%20앎의%20틀을%20중심으로%20정리하시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A%B3%BC%EA%B3%BC%ED%95%99%20-%20%EC%9D%B8%EA%B0%84%EA%B3%BC%20%EA%B3%BC%ED%95%99%20%EA%B5%90%EC%9E%AC%EB%A5%BC%20%EC%9D%BD%EA%B3%A0%20%EA%B3%BC%ED%95%99%EC%9D%B4%EB%9E%80%20%EB%AC%B4%EC%97%87%EC%9D%B8%EA%B0%80%EB%A5%BC%20%EA%B3%BC%ED%95%99%EC%9D%98%20%EC%95%8E%EC%9D%98%20%ED%8B%80%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20%EC%A0%95%EB%A6%AC%ED%95%98%EC%8B%9C%EC%98%A4%5D_hwp_06.gif)
Download : [인간과과학 - 인간과 과학 교재를 읽고 과학이란 무엇인가를 과학의 앎의 틀을 중심으로 정리하시오].hwp( 75 )
설명
[인간과과학,-,인간과,과학,교재를,읽고,과학이란,무엇인가를,과학의,앎의,틀을,중심으로,정리하시오],감상서평,레포트
다.
② 신뢰성에서의 비교 : 실제 현상과 얼마나 부합되는가에 대한 것이다. 인간의 어떤 사고의 틀에 맞추어 이해하는 성향은 IQ의 중요한 부분이며, 이를 통해 단순한 ‘사실’이 아닌 ‘질서’를 파악하게 된다 사람이 일상적 앎을 얻게 되는 과정 : observation → 가설설정 → 검증 → 학습의 과정을 거쳐서 사람을 일상적 앎을 얻게 된다
과학적 앎 - 우리의 일상적 앎과 그 기본구조는 유사하지만, 의식적?집합적 노력에 의해 일상적 앎이 지닐 수 있는 한계를 크게 뛰어넘은 새로운 앎이 과학적 앎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