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의 성공 marketing 분석 및 향후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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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04:3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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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의 성공 marketing 분석 및 향후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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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의 상황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가운데 롯데백화점이 백화점 업계 선두를 달리면서 경영을 할 수 있었던 경영전략과 앞으로의 경영전략에 대해 제시한 자료입니다. 수정하셔서 사용하셔도 가능합니다. 반면 저소득층은 실업과 실질소득의 감소로 소득 불균형이 심화되면서 소극적 지출에 그치고 있다아 따라서 백화점들은 고소득층을 위한 마케팅 활동에 전념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백화점분석
Ⅰ. 서론
1. 들어가며
2. 백화점의 history(역사)
Ⅱ. 본론
1. 롯데백화점 개요
1-1. 롯데백화점 intro
1-2. 롯데백화점 연혁
1-3. 롯데백화점 조직구조
2. 산업environment分析
2-1. 국내 유통 environment의 變化
2-2. 거시environment分析
2-3. 외부environment分析
2-4. 경쟁사 分析(신세계,현대)
3. 내부environment分析
3-1. 롯데백화점 출점strategy
3-2. 롯데백화점 마케팅MD
3-3. 롯데백화점 물류시스템
4. SWOT
4-1. SWOT分析
4-2. SWOT分析을 통한 strategy제시
5. 롯데 백화점의 결점과 improvement방안(方案)
Ⅲ. conclusion(결론)
한편, 소비자 측면의 두드러진 變化는 먼저 소비의 양극화 현상과 합리적 소비文化의 정착이라고 할 수 있다아 외환위기가 상위 계층에는 그다지 심각한 influence을 미치지 않았으나 하위계층에는 상당한 소득감소로 직결돼 크로스 쇼핑이나 가치위주의 소비, 소비의 양극화현상 등이 감지되고 있다아 아울러 세계수준의 인터넷(Internet) 보급률에 기초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취득과 비교 分析이 용이해서 궁극적으로 소비자의 파워가 증대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소비패턴의 급속한 變化가 일어나고 있다아 마지막으로 젊은 세대들의 상당한 구매력 보유, 아울러 독신가定義(정이) 증가와 아동 층의 감소, 취업여성인구의 지속적인 증가는 strategy수립에 필수 고려사항으로 대두됐다.
2-3. 외부environment分析
1) 할인점의 급성장<표> 할인점/백화점월별 소비시장점(長點)유율 (자료(data): 통계청, 추정은 LG투자증권)
할인점이 백화점 시장을 잠식하고 있다아 이 같은 할인점의 고성장은 향후 둔화되겠으나 여전히 높은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백화점의 주력 경쟁 업태로서의 확고한 위상정립에서 더 나아가 백화점의 쇠퇴를 촉발하는 주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된다된다.롯데백화점분석 , 롯데백화점의 성공 마케팅 분석 및 향후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다.
3) 정보화 기반 시설 강화
정보화 기반 강화에 따른 백화점 업계도 협력업체와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아 따라서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를 중심으로 한 대형 유통업체들은 효율적인 물류공급을 위해 물류 바코드 보급, EDI문서 개발 적용 등 시스템화의 사업이 구체적으로 추진, 실행되…(skip)
유통업계의 상황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가운데 롯데백화점이 백화점 업계 선두를 달리면서 경영을 할 수 있었던 경영전략(strategy)과 앞으로의 경영전략(strategy)에 대해 제시한 data(資料)입니다.
2) 소비의 양극화 현상 초래
소득에 따른 고소득층이 소비를 주도하고 상대적으로 저소득층은 소비가 감소하여 소비의 양극화는 더욱 심화되고 있다아 이는 소비재 수입품 가운데 고급 수입 자동차의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8%이상 증가했고 모피의류가 전년대비 34% 증가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