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culture) 경제학의 학문적 성격과 未來(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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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17:4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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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변수들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것을 꼽아보면, (1)상품 자신의 가격, (2)기술 수준, (3)다른 상품의 가격, (4)원료의 가격, (5)자원의 부존 상태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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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culture) 경제학의 학문적 성격과 未來(미래)
다. 반면 기업은 공급 곡선에 따라 가격이 높아질수록 물건을 많이 팔기를 원한다. 상품이나 작품에 대한 공급을 사회 전체적으로 합친 것을 시장공급이라 부른다. 즉 생산량과 수요량이 일치되는 가격, 즉 시장을 청산시키는 가격을 제공한다.
3)공급 및 공급 결정 인자
상품의 공급은 기업이 생산해서 기꺼이 팔 수 있는 상품량을 말한다.
4. 文化(문화)경제학의 대상
대상으로는 영화, 음악, 애니메이션, 게임 소프트, 방송, 미술, 뮤지컬⋅오페라, 출판⋅디자…(생략(省略))
文化(culture) 경제학의학문적성격과未來(미래)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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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가격의 결정과 기능
소비자는 수요 곡선에 따라 가격이 쌀수록 상품을 많이 사려고 한다. 이런 두 개의 상대적인 힘은 한 곳에서 만나게 마련이다. 경제학에서는 생산의 주체를 기업 혹은 자영업으로 간주하고 있는데 이를 文化(문화) 영역에 적용하면 창작 예술인, 예술 단체, 공연 기획사 등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