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 유통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00:47본문
Download : 막걸리 유통전략.pptx
순서






막걸리,유통전략,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막걸리 유통전략
막걸리 유통전략
_SLIDE_1_
CJ막걸리 유통 전략(戰略)
1
_SLIDE_2_
1. drawback(걸점) 分析(분석)
목 차
2. drawback(걸점) 해결대안 2가지
3. 조사, 分析(분석) 방법
4. 여성용 막걸리 진출의 근거
5. 기존 3개 막걸리의 improvement 전략(戰略)
6. 참고
2
_SLIDE_3_
1. drawback(걸점) 分析(분석)
3
_SLIDE_4_
● 41만 2천㎘의 출고량 (2xxx년 총 출고량) : 전체 주류 출고량의 12% 차지
● 12%의 막걸리 점유율 : 1995년 이후 16년 만에 전체 주류시장에서의
막걸리 점유율 10%대 회복
총4400억
총7100억
60%증가
2009년
2xxx년
막걸리 시장의 급격한 성장
1.1. 막걸리 시장의 급성장
4
_SLIDE_5_
● 수출량 해마다 증가 추세
● 수출량 해마다 증가 추세
- 2008년 하반기부터 해외수출이 증가하기 처음
- 2009년 : 전년에 비해 42% 성장
- 2xxx년 : 전년에 비해 2배 넘게 성장 (204% 증가)
- 특히 日本(일본)으로 수출된 막걸리는 전년 540만 달러보다 188.6% 증가하여 1558만5000달러로 급격하게 성장
- 2xxx년 막걸리 수출규모 : 1909억5000달러(215억 여 원)
- 2xxx년 국가별 수출규모 (단위 : 달러)
수출국
日本(일본)
미국
China
베트남
기타
수출액
15,585,000
1,757,000
912,000
275,000
566,000
1.1. 막걸리 시장의 급성장
5
_SLIDE_6_
● 2012년 1조원 이상의 막걸리 시장 규모 展望(전망)
● 막걸리 시장이 2012년까지 매년 average(평균) 36.5%씩 성장할 것으로 展望(전망)
성장 요인
1.1. 막걸리 시장의 급성장
6
_SLIDE_7_
1.1. 막걸리 시장의 급성장
7
_SLIDE_8_
대기업의 사업확장자제 품목에 막걸리가 포함됨
● 동반성장위원회가 ‘중소기업 적합업종 1차 선정 품목’ 발표
● …(drop)
막걸리 유통전략 , 막걸리 유통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막걸리 유통전략
Download : 막걸리 유통전략.pptx( 94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