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 > eaea1 | ea.co.kr report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 > eaea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1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22:18

본문




Download : 의사소통 장애.hwp




③ 중재자는 아동에게 적절한 중재 프로그램(program]) 을 디자인하기 위한 지식을 갖고 있어야 한다.[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의사소통 장애.hwp( 38 )


의사소통장애,말더듬,언어장애아동,언어진단,인문사회,레포트
Ⅰ. 언어의 구조, , Ⅱ. 아동의 언어발달 theory , , Ⅲ. 언어장애의 정의 및 분류, , Ⅳ. 언어진단 및 평가, , Ⅴ. 언어장애아동의 교육과 치료, , 서지사항, , , , , data(資料)크기 : 38K
Ⅰ. 언어의 구조, , Ⅱ. 아동의 언어발달 이론, , Ⅲ. 언어장애의 정의 및 분류, , Ⅳ. 언어진단 및 평가, , Ⅴ. 언어장애아동의 교육과 치료, , 참고문헌, , , , , FileSize : 38K ,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인문사회레포트 , 의사소통장애 말더듬 언어장애아동 언어진단
의사소통%20장애_hwp_01.gif 의사소통%20장애_hwp_02.gif 의사소통%20장애_hwp_03.gif 의사소통%20장애_hwp_04.gif 의사소통%20장애_hwp_05.gif 의사소통%20장애_hwp_06.gif

Ⅰ. 언어의 구조

Ⅱ. 아동의 언어발달 이론(理論)

Ⅲ. 언어장애의 정이 및 분류

Ⅳ. 언어진단 및 평가

Ⅴ. 언어장애아동의 교육과 치료

출처





4) 언어발달지체 (1) 정이 : 언어의 발달이 같은 생활연령을 가진 대다수의 아동에 비해 느린 속도로 이루어지는 경우를 말한다. (3) 중재방법 : ① 아동의 현재 언어발달정도를 바탕으로 효능적인 중재 프로그램(program]) 을 디자인하고 정한다. ⑥ goal(목표) 지향적인 언어치료프로그램(program]) 을 실시하며, 치료에 대한 효능는 수시로 재평가되어야 한다. <중재프로그램(program]) 작성시 고려해야 할 점> 첫째, 청각손실, 열악…(skip)
순서

다. ⑤ 모든 중재 내용은 아동의 흥미영역을 중심으로 출발하여야 한다. (2) 요인 및 진단: 정신지체, 청각장애, 정서장애, 뇌기능장애, environment(환경) 적 요인 등 - 아동의 인지능력과 상호관련이 있다 - 다차원적인 검사를 실시한다. ④ 평가결과에 따라 장기goal(목표) 와 단기goal(목표) 를 정해야 한다. 언어발달지체가 기질적인 경우는 이비인후과, 재활의학과, 소아정신과 의사의 도움을 받고, 심리검사자, 청각사, 사회복지사, 교사, 부모 등의 opinion을 종합하여 수렴한다. ② 중재의 goal(목표) 와 내용은 아동에게서 나타난 다양한 요구와 일치하여야 한다.
전체 40,22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