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소비자행동론 - 온라인(online) 소비자행동의 特性과 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9:33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소비자행동론 - 온라인 소비자행동의 특성과 사례.ppt
online,오프라인 고객데이터통합문제
marketing
영업
서비스
online
오프라인
갑
을
갑은 online 판촉광고를 보고 대리점에서 제품을 구입하고
서비스는 웹 페이지 이용
을은 오프라인에서 광고를 보고 online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입하고
기술상 어려운 문제가 발생하여 전문 기술자…(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사회과학] 소비자행동론 - 온라인 소비자행동의 특성과 사례.ppt( 97 )
![[사회과학]%20소비자행동론%20-%20온라인%20소비자행동의%20특성과%20사례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B%A1%A0%20-%20%EC%98%A8%EB%9D%BC%EC%9D%B8%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C%9D%98%20%ED%8A%B9%EC%84%B1%EA%B3%BC%20%EC%82%AC%EB%A1%80_ppt_01.gif)
![[사회과학]%20소비자행동론%20-%20온라인%20소비자행동의%20특성과%20사례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B%A1%A0%20-%20%EC%98%A8%EB%9D%BC%EC%9D%B8%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C%9D%98%20%ED%8A%B9%EC%84%B1%EA%B3%BC%20%EC%82%AC%EB%A1%80_ppt_02.gif)
![[사회과학]%20소비자행동론%20-%20온라인%20소비자행동의%20특성과%20사례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B%A1%A0%20-%20%EC%98%A8%EB%9D%BC%EC%9D%B8%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C%9D%98%20%ED%8A%B9%EC%84%B1%EA%B3%BC%20%EC%82%AC%EB%A1%80_ppt_03.gif)
![[사회과학]%20소비자행동론%20-%20온라인%20소비자행동의%20특성과%20사례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B%A1%A0%20-%20%EC%98%A8%EB%9D%BC%EC%9D%B8%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C%9D%98%20%ED%8A%B9%EC%84%B1%EA%B3%BC%20%EC%82%AC%EB%A1%80_ppt_04.gif)
![[사회과학]%20소비자행동론%20-%20온라인%20소비자행동의%20특성과%20사례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B%A1%A0%20-%20%EC%98%A8%EB%9D%BC%EC%9D%B8%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C%9D%98%20%ED%8A%B9%EC%84%B1%EA%B3%BC%20%EC%82%AC%EB%A1%80_ppt_05.gif)
![[사회과학]%20소비자행동론%20-%20온라인%20소비자행동의%20특성과%20사례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B%A1%A0%20-%20%EC%98%A8%EB%9D%BC%EC%9D%B8%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C%9D%98%20%ED%8A%B9%EC%84%B1%EA%B3%BC%20%EC%82%AC%EB%A1%80_ppt_06.gif)
[사회과학] 소비자행동론 - 온라인(online) 소비자행동의 特性과 instance(사례)
[사회과학] 소비자행동론 - 온라인 소비자행동의 특성과 사례 , [사회과학] 소비자행동론 - 온라인 소비자행동의 특성과 사례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소비자행동론 온라인 소비자행동 특성과 사례
설명
순서
사회과학,소비자행동론,온라인,소비자행동,특성과,사례,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
[사회과학] 소비자행동론 - 온라인(online) 소비자행동의 特性과 instance(사례)
소비자행동론
online 소비자행동의 特性(특성)과 example(사례)
CONTENTS
特性(특성)
- online소비자
- 소비자행동의 정의(定義)
- 인터넷(Internet)사용자 내역
- online,오프라인 소비자행동의 차이점
- 구매의사 결정 모델
2. example(사례)
3. reference
1. 특 성
online소비자란
실제 상품과 서비스를 인터넷(Internet)을 통하여 구매하는 사람.
광범위하게는 구매여부와 관계없이 상품과 서비스
구매목적으로 인터넷(Internet)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사람도 포함.
최근 online 소비자와 오프라인 소비자를 병행하는 혼합소비자가 늘고 있따
이론(理論)
소비자행동이란
소비를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 사용하는
최종소비자의 구매행동
소비자행동의 特性(특성)
1
동기에 근거한 행동
소비자의 여러가지 형태의 활동을 모두 포함
2
일련의 과정이다
3
시간과 복잡성에 따라 여러가지 형태로 나뉨
4
5
여러가지 다양한 역할을 포함
6 ...
소비자행동론
online 소비자행동의 特性(특성)과 example(사례)
CONTENTS
特性(특성)
- online소비자
- 소비자행동의 정의(定義)
- 인터넷(Internet)사용자 내역
- online,오프라인 소비자행동의 차이점
- 구매의사 결정 모델
2. example(사례)
3. reference
1. 특 성
online소비자란
실제 상품과 서비스를 인터넷(Internet)을 통하여 구매하는 사람.
광범위하게는 구매여부와 관계없이 상품과 서비스
구매목적으로 인터넷(Internet)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사람도 포함.
최근 online 소비자와 오프라인 소비자를 병행하는 혼합소비자가 늘고 있따
이론(理論)
소비자행동이란
소비를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 사용하는
최종소비자의 구매행동
소비자행동의 特性(특성)
1
동기에 근거한 행동
소비자의 여러가지 형태의 활동을 모두 포함
2
일련의 과정이다
3
시간과 복잡성에 따라 여러가지 형태로 나뉨
4
5
여러가지 다양한 역할을 포함
6
개인적요인 이외에 외부적 요인에 影響(영향)을 받음
7
동기에 근거한 행동
갈수록 인터넷(Internet) 이용자 수가 늘면서 online 소비자도 늘고 있음
인터넷(Internet) 사용자 내역
online,오프라인 소비자 차이점
사회적 단서가 부족한 정보environment(환경)
- online 정보environment(환경) 에서는 실제세계보다 집단역학이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품질평가 단서가 부족한 정보environment(환경)
오프라인에 비해 품질평가를 상징하는 단서가 부족
인지적 이해능력을 요구하는 정보environment(환경)
online에서의 소비자 행동은 오프라인보다 높은 인지능력을 요구
online 경험의 중요성
오프라인에서 고객의 구매경험과 이용경험이 중요한 반면 online에서는
구매 전 이용 경험이 더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