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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교육자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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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3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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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스탈로치는 농촌생활을 좋아하게 되었고 또한 가난한 사람들의 비참한 생활에 대해 동정을 하게 되었다. 이 노이호프의 실험은 재정난으로 6년 후 문을 닫게 되지만 페스탈로치가 벌였던 노이호프의 교육과 활동은 교육사상 가장 큰 계기로 기록될 수 있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프뢰벨

(1) 생애와 저서
교육자들 페스탈로치 코메니우스 에밀 몬테소리



(2) 교육사상
(1) 생애와 저서

1) 코메니우스
(2) 교육사상
(여러교육자들 분석)

4) 페스탈로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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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자들 페스탈로치 코메니우스 에밀 몬테소리 /
(2) 교육사상

다. 1771년 페스탈로치는 새로운 집으로 옮겨 정착하게 되는데 이곳을 노이호프라고 불렀다. 그래서 성직자가 되기로 결심하고 15세에 취리히 대학에 가게 되며 신학을 공부하였지만 마을의 성직자가 되지는 않았다. 5세 때 아버지를 여의고 가족에 헌신하는 어머니 슬하에서 자라게 되는데 이러한 격리된 가정環境(환경)이 페스탈로치를 일면 어색하고 수줍은 성격으로 만들었다고 본다. 1774년 이 집을 가난한 어린이들을 위한 집으로 제공하게 된다 사회발전을 보장하는 길은 어린이 교육에서부터 스타트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던 그는 어린이들에게 일하는 법을 가르치고, 최소한 바르고 정확하게 말하는 법을 가르쳤다.
(2) 교육사상
(1) 생애와 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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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자들 페스탈로치 코메니우스 에밀 몬테소리 / (여러교육자들 분석)



2) 로크

(1) 생애와 저서
여러교육자들 분석
(1) 생애와 저서
(1) 생애와 저서
설명
6) 몬테소리


3) 루소

(1) 생애와 저서
4) 페스탈로치
(2) 교육사상
순서
(2) 교육사상
페스탈로치는 1746년 스위스의 취리히에서 태어났다. 8세가 되어 학교에 입학하는데 교사와 친구들과 잘 適應하지 못하여 열등한 학생으로 여겨졌다. 루소의 저서를 통해 개인적 자유의 이상, 순수한 생활, 광범위한 인본주의의 영향을 강하게 받게 되면서 신학을 포기하고 법률을 공부하여 실제적인 사회개혁에 큰 관심을 갖게 된다 그의 이러한 혁신적 관점은 좌절되고 정치적 활동에 대한 희망을 잃게 되었다. 그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가장 최선의 길을 교육이라고 믿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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