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의 양면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01:43본문
Download : [소비자행동론]소비자의 양면성.hwp
효리패션(탱크탑, 신발등)을 소비자들은 유행을 쫓아 구매.
소비자의 양면성
![[소비자행동론]소비자의 양면성-1728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0/%5B%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B%A1%A0%5D%EC%86%8C%EB%B9%84%EC%9E%90%EC%9D%98%20%EC%96%91%EB%A9%B4%EC%84%B1-1728_01.gif)




- 개성보다는 특정브랜드와 스타일, 명품을 추종하는 모방소비가 확산.
B. 소비를 통한 집단 형성
교복을 통해 개인의 개성을 억누름.
(2) 집단적 소비
- 안정을 추구하고 집단을 중시하여 소비를 통해 집단의 보호막을 형성
A. 유행을 쫓는 소비
소비자의 양면성
- 전통적으로 한국은 개인의 개성보다는 집단을 형성하고 유지하려는 characteristic(특성)을 보임.
순서
- ‘개성이 없다’ : 거리에서 비슷한 옷차림, 상표를 한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따
설명
다.
[] 소비자의 양면성
-휴대폰, 인터넷 메신저등 첨단기기를 활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특정집단들에 한정하여 커
레포트 > 기타
Download : [소비자행동론]소비자의 양면성.hwp( 45 )
소비자의 양면성
- 인기연예인들이나 프로게이머 등 동경 집단의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모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