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의학] 파킨슨병에 대하여 > eaea1 | ea.co.kr report

[의학] 파킨슨병에 대하여 > eaea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1

[의학] 파킨슨병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2:09

본문




Download : [의학] 파킨슨병에 대해서.doc




이차적 증상은 일차적 증상으로부터 파생되어 생기거나 흑색질 외의 다른 신경계의 침범에 의하여 생기는 증상들을 지칭한다.


의학,파킨슨병
파킨슨병은 진전(떨림), 경직, 서동증(행동이 느려짐), 불안정한 자세 유지 등을 주증상으로 하는 병으로 뇌에서 도파민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부족하게 되어 생기는 만성질환이다. <일차적 증상>1. 경직





다. 3. 서동증(움직임이 느려짐) 서동증은 파킨슨병에서 가장 심한 운동기능 장애를 초래하는 증상이다. 파킨슨병의 증상은 크게 일차적 증상과 이차적 증상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일차적 증상은 경직, 떨림, 몸의 움직임이 느리거나 줄어들고, 몸의 균형을 잡기 힘들거나 보행장애 등의 증상들로서 흑색질의 신경세포 파괴로 인하여 생기는 직접적인 현상이다.


설명
[의학] 파킨슨병에 대해서-6601_01.jpg [의학] 파킨슨병에 대해서-6601_02_.jpg [의학] 파킨슨병에 대해서-6601_03_.jpg [의학] 파킨슨병에 대해서-6601_04_.jpg [의학] 파킨슨병에 대해서-6601_05_.jpg

[의학] 파킨슨병에 대하여



Download : [의학] 파킨슨병에 대해서.doc( 67 )


좀더 특징적인 증상들로는 휴식상태에서의 손떨림이 가장 흔하며, 대화시 발음 혹은 억양의 변화, 누웠을 때 혹은 보행도중 방향 바꾸기가 힘들어지거나 걸을 때 팔의 흔들림이 줄어드는 증상들이 있을 수 있다.이외에도 걸음을 시작할 때 어려움을 느끼거나 의자에 앉거나 일어서기가 힘들고 글씨체가 작아진다던가 우울증, 침흘리는 증상 등이 초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

파킨슨병은 진전(떨림), 경직, 서동증(행동이 느려짐), 불안정한 자세 유지 등을 주증상으로 하는 병으로 뇌에서 도파민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부족하게 되어 생기는 만성질환이다. 모든 운동을 시작하고자 할 때 시간이 지연되고 느려지며, 움직임 자체의 양도 줄어들며 진행 중인 운동이 갑자기 멈추어질 수도 있다.보통 떨림은 움직이지 않고 휴식상태일 때 심해지는 경향을 보이는데 일부 환자에서는 반대로 어떤 자세를 유지하거나 움직이는 동안에 더 심해지는 경우가 있고, 이러한 경우에는 소뇌 등의 다른 신경계의 병변을 의심할 수 있다.도파민은 뇌의 흑색질이라는 신경세포에서 생성되며 흑색질의 신경세포는 뇌의 기저핵이라는 부위와 연결된다.도파민은 뇌의 흑색질이라는 신경세포에서 생성되며 흑색질의 신경세포는 뇌의 기저핵이라는 부위와 연결된다된다.

레포트 > 의학계열


순서

파킨슨병 환자의 약 75퍼센트에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손에서 가장 흔하며 때때로 발에서도 나타나고 머리, 목, 얼굴, 근육, 턱에서도 있을 수 있다.
전체 40,22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