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윤대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5:39본문
Download : 이가.hwp
80년대 문학의 성과는 문학이 현실과 동떨어진 어떤 것이 아니라 歷史와 현실에 굳건히 뿌리박고 있는 것임을 확인시킨 것이었다. 1. 존재의 시원(始原)으로의 회귀(回歸)
Ⅱ. 윤대녕이 말하는 90년대 소설의 property(특성)
작가 윤대녕
순서





우선 90년대적 property(특성)을 말하면서 80년대에 대한 언급을 생략(省略)할 수는 없는 법이다. 새로운 시대는 새로운 문학을 요구했던 것이다. 윤대녕은 바로 그 같은 시대정신에 정확히 부합하는 작가였던 셈이다.
Ⅲ. 윤대녕 소설에 나타나는 이야기
설명
작가 연보
작가윤대녕 윤대녕 은어낚시통신
Ⅰ. 머리말
Ⅱ. 윤대녕이 말하는 90년대 소설의 property(특성)
작가윤대녕 윤대녕 은어낚시통신 / ()
-『옛날 영화를 보러갔다』를 중심으로
-단편집「은어 낚시 통신」을 중심으로
Download : 이가.hwp( 76 )
참고 서적
2. 윤대녕 소설에 보이는 재생 신화 모티브 analysis(분석)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작가윤대녕 윤대녕 은어낚시통신 / ()
다.
Ⅳ. 맺음말
소련 현실 사회주의의 몰락이라는 세계사적 변천과 오랜 군부통치의 종식이라는 국내적 요인이 어우러지면서 열린 90년대는 80년대적 틀과의 결별을 가져왔다. 그러느라고 문학의 폭을, 나아가 그를 통한 인간이해의 폭을 지나치게 좁혀버린 것은 80년대 문학의 부인할 수 없는 한계였다. 歷史와 현실, 모순과 변혁으로 오로지 되던 문학적 담론은 내면심리의 묘사라든가 언어와 형식의 새로움, 미적 즐거움의 추구와 같은 새로운 덕목들을 떠받들기 스타트했다. 그것은 90년대가 어쩔 수 없이 앞선 연대인 80년대에 대한 반동으로 형성되었으며, 따라서 90년대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80년대의 본질과 한계를 정확히 짚고 넘어가야 하기 때문일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80년대란 변혁을 위한 열기로 가득 찼던 연대였으며 80년대 문학은 변혁을 향한 열망을 표현하고 구체적인 행동을 촉발하는 것을 자신의 주요한 임무로 삼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