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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0 - 1945 년 비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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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30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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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0 - 1945 년 비평

넓게 보아서 문학비평은 문학에 관련된 모든 논의와 개별적인 작가에 대한 조명은 물론 구체적인 문학작품을 하나하나 해석하고 평가하는 작업이다.



1930 - 1945 년 비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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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 문학에 계급성을 중시하였고 당파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 소설은 더운 여름날 두평칠합의 공간에 갇혀 있는 13인의 수인의 물에 대한 갈증을 ‘나’의 내면고백을 통해 드러내고 있는 작품이다.
작품을 택하여서 읽고나서 의미를 따져 묻는 일반 독자들도 비평을 할 수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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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평의식은 어느 시대, 어느 장소를 막론하고 예술 작품을 수용할 때면 늘 어떤 방식으로 표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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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대상의 본질을 파악하고 자기 나름의 기준을 내세워서 평가하는 것이다. 김남천의 소설 「물」은 그가 조선공산주의 협의회 사건으로 2년간의 감옥생활을 끝내고 출감한 직후 쓰여진 일종의 ‘체험소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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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카프 맹원들이 아무리 프롤레타리아 계급이 부르주아에 대한 비판과 저항을 추구한다 하더라도 식민지 상황에서 오는 시대적 제약을 피할 수 없었다.



2. 임화 와 김남천의 『물 논쟁』의 사상



문학이 시대를 반영한다는 말은 시대적 제약을 받는다는 말이다. 이 작품에서의 중심적인 갈등은 표면적으로는 부족한 물에 대한 갈증이라 할 수 있으나, 더욱 중요한 것은 그러한 상황에 처해 있는 ‘나’의 욕망의 자각이라 할 수 있따 이 작품의 서술자인 ‘나’는 감옥이라는 공간에서의 물에 대한 갈증을 통해, 생리적 욕망의 문제를
제국주의자들은 식민통치를 영구화하기 위해 우리의 歷史(역사)를 날조하는 등 식민사관을 유포시키면서 우민화 정책을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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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우리는 이들을 카프파라고 부른다. 저들의 식민통치를 합리화하기 위한 정보만을 집중적으로 제공하고 조선인들을 길들이기에 혈안이 된 그들의 음모 안에서 우리의 모습을 되찾는 것이 우선적으로 중요한 것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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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평이란 ?

여기서 프로문학 작가들의 창작방법 논쟁 중의 하나인 임화와 김남천의 현실적 실천과 비평의 객관성, 계급성 논쟁이 보여준 문제점(問題點)을 日本 인의 지배를 받았던 식민지의 歷史(역사)적 상황과 관련지어 보았다.

이 당시 계급주의 작가들은 카프라는 조직을 중심으로 사회주의 예술이론에 입각한 문학운동을 전개하기 시작했다.
때문에 비평은 비평가만이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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