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일본) 미라이 공업의 인적자원관리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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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0 13:2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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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일본) 미라이 공업의 인적자원관리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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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일본)미라이공업의인적자원관리성공사례
1. 기업 선정이유
2. 미라이 공업 그룹의 행동기준의 요지
3. CEO 야마다
4. 회사 개요 및 연혁
5. 공장 분포도
6. 인간중심의 경영철학
7. 조직운영방침
8. 타 회사에서의 벤치마킹
9. 괴짜경영인의 충고
10. 結論 및 시사점
7. 조직운영방침
2) 선풍기 승진 - 성과주의는 필요 없다.
때문에 효율과 경쟁, 그리고 goal(목표) 의 강조보다는 사원들을 믿고 맡기고 회사가 직원을 감동 시키…(생략(省略))
순서
본 자료는 국제인적자원 관리의 성공사례로 일본 미라이 공업의 인적자원관리와 그 시사점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일본미라이공업의인적자원관리성공사례 , 일본 미라이 공업의 인적자원관리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본 資料는 국제인적자원 관리의 성공사례로 日本(일본) 미라이 공업의 인적자원관리와 그 시사점에 대해 상세하게 요약한 資料임
다. 어차피 기업엔 일을 잘하는 사람 20%와 average(평균)인 사람 60%, 못하거나 안하는 사람 20%로 이루어져 있다고 ‘야마다 사장’은 말한다.
미라이에는 영업 goal(목표) 나 생산 goal(목표) 를 사원들 개개인이 직접 정한다.‘야마다 사장’은 91년 상장할 당시 이름 적힌 쪽지를 만들어 선풍기를 틀어 가장 멀리 날아가는 쪽지부터 과장을 시켰다.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나 경쟁적인 인사제도도 없다. 그 후엔 볼펜을 던져 과장을 정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