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4-1) 그린의 PRECEDE PROCEED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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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6 2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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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왕따, 줄여서 따 또는 따를 당하다라고도 불린다.
4) 4단계-교육 및 생태적 사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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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단계-행위 및 環境(환경)적 사정
순서
집단 따돌림(집단 괴롭힘, 文化어: 모서리주기)은 주로 어린 학생들 사이에서 어떤 집단 사이에 존재하는 기준에서 벗어나는 이를 벌주기 위한 의도적 또는 따돌리는 집단의 압력에 동조하여 같이 괴롭히는 행동을 말한다. 극단적인 경우에는 자살의 原因이 되기도 한다. 어른들 사이나 다른 사회 조직에서도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피해 당사자는 심리적으로 괴로움을 당하며 심하면 육체적으로도 피해를 입는다. 최근에는 이러한 괴롭히는 행위를 범죄적 행위로 여기고 있다아
9) 9단계-결과평가

- 看護學(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D형 참고자료(data)입니다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방통대 2014-1) 그린의 PRECEDE PROCEED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의 경우 2003년의 adolescent(청소년) 보호위원회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초등학생의 10.7퍼센트 중학생의 5.6퍼센트 그리고 고등학교의 3.3%의 학생들이 집단 따돌림을 경험하였다고 한다.
( 1시간 분량의 보건교육지도안 )
2. 중학생의 집단 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실시 및 analysis(분석)
3. 결 론
(1) 소인성 요인
4. 참고한 문헌
1. 서론
1) 1단계- 사회적 사정
2) 2단계-역학적 사정
-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D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6) 6단계-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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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강화요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촉진(가능)요인
한국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우리시대의 희망이고 등불인 adolescent(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또 학교 밖에서 이러한 집단 따돌림과 학교 폭력 때문에 바람직한 가치관과 정체성, 자아관 등을 형성하지 못하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피폐해져가고 있다아
7) 7단계-과정평가
8) 8단계-effect(영향) 평가
1. 서론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속성
설명
- 다양한 자료(data)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다.
이에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하여 중학생의 집단 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을 실시하여 집단 따돌림의 폐해를 시정 및 예방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