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15:57
본문
Download : 맥도날드마케팅.hwp
· 2001년
상반기 - 빅맥 노래자랑 프로모션, 헬로 키티 프로모션
하반기 - 맥윙 출시, 스누피 프로모션을 실시
햄버거와 치즈버거를 각 5백원(50% 할인), 7백원(46% 할인)에 판매
· 2002년 - 2002 월드컵 公式(공식) 마스코트 이름짓기 응모행사
새우 패티의 햄버거를 신제품으로 출시
교육강화를 통해 직원들을 보다 전문적으로 양성, 개별 전文化를 추구
3. 맥도날드의 marketing 책략
1) 광고책략
① 광고의 도입배경
맥도날드 광고에는 5가지의 TV광고
· 월별 프로모션을 토대로 제작되는 광고 - 3.6.9 광고, 프렌치프라이 광고
· 맥도날드 브랜드를 강화할 수 있는 기업 이미지 광고
- 아빠와 아들의 밤낚시 편, 외국광고인 아기 편, 아버지와 딸의 공연 편
· 해피밀 광고 2가지
· 맥도날드의 마스코트인 로날드 광고
② 광고 내용에서의 한국 토착화
외국 브랜드이지만 한국 소비자와 함께 호흡하기 위한 책략
· ‘심봉사가 프렌치프라이를 먹고 눈을 떴다(?)’라는 컨셉을 잡아 외국 기업들이 한국 토착화 책략의 광고 marketing 을 적용
· 보름달이 뜬 한 밤 초가집 골목에서 한복을 입은 소녀가 광주리를 머리에 이고 지나간다.설명
1. 맥도날드 intro
- 맥도날드의 intro
- 한국의 맥도날드
2. 맥도날드의 시장現況(현황)
3. 맥도날드의 marketing 책략
- 광고 책략
- 差別(차별) 화 책략
4.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비교, 분석
- 맥도날드의 QSC&V
- 맥도날드의 SWOT
- 롯데리아의 QCST
- 롯데리아의 SWOT
5. 롯데리아의 성공요인
6. 맥도날드의 실패요인
7. 맥도날드의 marketing 노력
2. 맥도날드의 시장 現況(현황)
2001년 69개 신규점을 개설해 2백44개 점포에서 총 2천6백4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때 호랑이 한 마리가 달려들며 외치는 말, ‘불고기버거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
맥도날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전래동화를 패러디한 광고를 종종 내보내고 있다 “며 `자본주의를 상징하는 미국 상품이라는 이미지를 불식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고 說明(설명)
③ 컨셉 도출과정
· 3.6.9 광고
- 쉽게 가격체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서 3…(투비컨티뉴드 )
맥도날드에 대상으로하여 analysis(분석)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맥도날드마케팅
맥도날드마케팅
맥도날드에 대해서 분석맥도날드마케팅 , 맥도날드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맥도날드마케팅.hwp( 38 )
다. 전년대비 매출성장률과 점포증가율이 각각 39%로 매출성장률은 전년(46%)에 비해 저조했으나 점포증가율은 전년(34%)보다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