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의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youth활동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00:40
본문
Download : 외국의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청소년활동 프로그램_5061827.hwp
`Wamngton Youth Action`
은 1996년에 설립된 것으로, 구내의 고등학교 및 대학의 靑少年들과 함께 하
는 지history(역사) 회 프로젝트이다.
지금까지 왕따, 알콜, 마약문제 등의 문제를 워링톤교회와 함께 펼쳐갔고, 사회적으로 열악한 환경에 놓인 이들을 위한 후원활동도 전개되었다.외국의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youth활동 프로그램
순서
Ⅰ. 미국의 靑少年활동 program
1. 개요
2. 주요 program
1) 4-H 市民성, 리더십 함양 program-WOW, CWF
2) YAR Project: 성인-靑少年 파트너십을 통한 지history(역사) 회 참여 프로젝트
3) 니프티 경제마인드 함양 program
4) 여성靑少年 임파워먼트 program
5) 민주市民의식 함양 program
6) 靑少年법원
3. 시사점
Ⅱ. 영국의 靑少年활동 program
1. 개요
2. 주요 program
1) 살아 움직이는 과거: 회상실
2) 인종, 지history(역사) 회, 사회통합: 연령교환극장
3) 세대차 극복하기-다리 만들기
4) 靑少年의 소리
5) 유스컴 프로젝트
3. 시사점
Ⅲ. 프랑스의 靑少年활동 program
1. 주요 program
1) 바캉스 센타와 여가센타의 활용
2) 프랑스-독일 청소녀교류
2. 시사점
Ⅳ. 독일의 靑少年활동 program
1. 주요 program
1) 靑少年박람회
2) 靑少年 기자, 방송작가 대회
3) 해외 직업 훈련 program
2. 시사점
Ⅴ. 호주의 靑少年활동 program
1. 전국 靑少年 라운드테이블
2. 시사점
Ⅵ. 결론 및 시사점
1. 기본 전제로서 program 운영여건과 운영방식의 선진화
2. 국제적 수준의 program 주체: 靑少年 참여, 고용, 글로벌리더십
3. 靑少年의 주도적, 자발적 참여와 스스로 기획, 실행하는 프로젝트형 program
4. 범사회적 지원체제를 가지며 파급效果가 큰 대형 프로젝트
5. 지history(역사) 회 중심의 다양한 인적, 물적 자원 기반체제 구축과 성인-靑少年 파트너십
6. 대상별-주제별 전文化(culture) , 전문적-과학적 program 개발-보급 시스템, 연령별-수준별 단계별 program
7. 전文化(culture) 된 야외모험체험 program, 전문시설-장비 연계 program
8. 전문지도력 개발과 실용적인 활동자료(data) 개발, 보급
*bibliography
2. 영국의 靑少年활동 program
1) 개 요
과거 -현재-future 의 차원을 세대(generation)를 통해 전수하고 나누는 과정을
`지역`과 연관시키고 있따 각 세대별로 기억하고 있는 지역의 특성(特性)과 기억,
즉 history(역사) 는 각각 다르기 때문에 이를 표현할 수 있는 program의 개발과 실천
이 중요하다.
2) 주요 program
(1) 살아 움직이는 과거 : 회상실
이 program은 워링톤시의 지history(역사) 회 내에서 Warrington Youth Action의 여자
靑少年 그룹과 알츠하이머성 치매를 않고 있는 윈익(win-wick) 종합병원의 노인
25명(60-85기에 대한 치료와 결합된 program이다. 이러한 관점에 기반하여 紹介되고 있는 program 사례(instance)는 `회상
실`(Reminiscence lounge)과 `연령교환극장(Age Exchange Theatre)이다.
(2) 인종, 지history(역사) 회, 사회통합: 연령교환극장
지history(역사) 회의 과거와 유산…(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외국의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청소년활동 프로그램_5061827.hwp( 16 )
외국의(미국,영국,프랑스,독일,호주)youth활동프로그램
레포트/인문사회
외국의(미국,영국,프랑스,독일,호주)청소년활동프로그램 , 외국의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20%EC%B2%AD%EC%86%8C%EB%85%84%ED%99%9C%EB%8F%99%20%ED%94%84%EB%A1%9C%EA%B7%B8%EB%9E%A8_5061827_hwp_01.gif)
%20%EC%B2%AD%EC%86%8C%EB%85%84%ED%99%9C%EB%8F%99%20%ED%94%84%EB%A1%9C%EA%B7%B8%EB%9E%A8_5061827_hwp_02.gif)
%20%EC%B2%AD%EC%86%8C%EB%85%84%ED%99%9C%EB%8F%99%20%ED%94%84%EB%A1%9C%EA%B7%B8%EB%9E%A8_5061827_hwp_03.gif)
%20%EC%B2%AD%EC%86%8C%EB%85%84%ED%99%9C%EB%8F%99%20%ED%94%84%EB%A1%9C%EA%B7%B8%EB%9E%A8_5061827_hwp_04.gif)
%20%EC%B2%AD%EC%86%8C%EB%85%84%ED%99%9C%EB%8F%99%20%ED%94%84%EB%A1%9C%EA%B7%B8%EB%9E%A8_5061827_hwp_05.gif)
%20%EC%B2%AD%EC%86%8C%EB%85%84%ED%99%9C%EB%8F%99%20%ED%94%84%EB%A1%9C%EA%B7%B8%EB%9E%A8_5061827_hwp_06.gif)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