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效果(효과)적인 게릴라 마케팅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1:38
본문
Download : 효과적인 게릴라 마케팅 전략.hwp
일반적으로 후발기업이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선두 기업들이 진입하지 않는 틈새시장을 공략하거나 , 적은 마케팅 비용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밀착형 마케팅을 전개하는 마케팅 방법을 말한다.
게릴라 marketing 은 가장 영향력이 있는 고객접점 및 밀집 지역을 집중 공략하여 잠재고객의 인지도 및 구매유도에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전개되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후발기업이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선두 기업들이 진입하지 않는 틈새시장을 공략하거나 , 적은 마케팅 비용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밀착형 마케팅을 전개하는 마케팅 방법을 말한다.
빙그레의 경우 기능성 우유인 5n캡슐우유의 인지도 확산을 위해 5n캡슐우유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방법으로 영업소별로 매일 100명 안팎의 아르바이트 판촉사원을 선발 한 뒤 수도권 아파트 단지와 유통매장에 투입 , 샘플을 기증하여 입소문을 유도하는 게릴라 marketing 을 전개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게릴라 마케팅은 게릴라전술을 마케팅strategy에 응용한 것으로 게릴라가 소규모의 조직을 통하여 적의 경비가 허술한 기지 나 병기 , 연료 , 탄약 등을 기습적으로 공격하여 피해를 준 후 신속하게 빠져 나와 일반 민중 속에 숨어서 반격을 피하는 마케팅 전술이다.
게릴라 마케팅은 게릴라전술을 마케팅전략에 응용한 것으로 게릴라가 소규모의 조직을 통하여 적의 경비가 허술한 기지 나 병기 , 연료 , 탄약 등을 기습적으로 공격하여 피해를 준 후 신속하게 빠져 나와 일반 민중 속에 숨어서 반격을 피하는 마케팅 전술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效果(효과)적인 게릴라 마케팅 strategy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대규모의 동질적인 소비자들이 하루의 상당부분을 보내는 지역이 일부에 집중되어있기 때문에 유사한 characteristic(특성)을 가진 소비자 집단을 파악하여 이들을 집중적으로 공략한다면 큰 효능를 얻을 수 있다아





Download : 효과적인 게릴라 마케팅 전략.hwp( 68 )
다.
마케팅
순서
두번째는 고객 접점 및 밀집 지역 공략이다.
설명
게릴라 marketing 은 경쟁우위 기업보다 시장 인지도와 marketing 자원의 한계를 가지고 있어 많은 marketing 비용을 지출할 수 없기 때문에 매스marketing 에 의한 간접적인 소비자 反應(반응)에 marketing 자원을 활용하기 보다는 저렴한 비용으로 직접적인 소비자 反應(반응)을 유도할 수 있는 거점을 파악하고 marketing 예산 및 인력을 적절히 배치해야 한다.